삼성전자 오디오 사업 자회사 하만 인터내셔널은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마크레빈슨의 50주년 기념 한정판 앰프 패키지 'ML-50'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ML-50은 마크레빈슨 50주년을 기념하여 지난해 뮌헨 하이엔드 오디오 쇼에서 처음 선보였다. 마크레빈슨의 장인 정신과 50년의 헤리티지, 첨단 사운드 테크놀로지가 집약된 오디오 성능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제공하는 한 쌍의 모노럴 파워 앰프 패키지로 전 세계 100쌍을 한정 생산하며, 국내에는 10쌍을 판매할 예정이다.
ML-50은 정밀한 기능을 위해 엄선된 개별 부품을 사용하여 악보 상 모든 음표의 뉘앙스를 포착하는 음질을 제공한다. 가정에서 편안히 청취하는 볼륨 범위 내에서도 순도 높은 고품질 음악을 재생한다.
ML-50 섀시 하단부에는 새롭게 설계된 아웃트리거 핏이 진동을 감소시켜 보다 안정적인 소리를 재현한다. 아웃트리거 핏은 전면 패널과 일체감을 가지며, 와이드한 외부 방열판과 함께 냉각 기능을 수행하도록 설계했다.
프리미엄 사운드에 걸맞은 고급스러운 외관은 마크레빈슨의 기념비적인 앰프들의 디자인 요소를 담았다. 전면의 유리 패널과 빨간색 백라이트의 마크레빈슨 로고는 No.53 레퍼런스 앰프에서 파생했다. 전면의 실버 알루미늄 핸들과 새시를 견고하게 잡아주고 진동을 억제하는 아웃트리거 핏은 N0.33 앰프에서 아이디어를 가져왔다.
특히 앰프 상단은 유리 소재를 사용한 디자인으로 내부 회로 설계를 드러냈다. 또한 마크레빈슨 아이덴티티인 적색 또는 백색으로 변환 가능한 LED 조명을 적용했다.
ML-50은 1977년 출시된 마크레빈슨 최초 파워 앰프인 ML-2 모델명을 오마주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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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L-50 앰프 패키지 출고가는 7천900만원이다. 하만 럭셔리 총판 HMG오디오비주얼과 마크레빈슨 취급 전문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하만은 마크레빈슨 ML-50 출시를 기념해 5월부터 두 달간 전국 7개 마크레빈슨 취급 전문점에서는 '마크레빈슨 페스타'를 진행한다. 마크레빈슨 취급 전문점에서 사전 예약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마크레빈슨 No.5206 프리앰프, No.5302 파워앰프를 원하는 곳에서 청음할 수 있는 기회와 특별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마크레빈슨 제품 리뷰 이벤트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