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T멤버십'을 활용해 사회적 기업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사회적 기업 '동구밭'과 '다정한마켓'을 T멤버십 메인 페이지에 입점시키고, 마케팅을 지원한다.
동구밭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친환경 비누와 세제 등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다정한마켓(브랜드명 '로렌츠')은 버려지는 못난이 채소 등을 활용해 친환경 반려동물 사료를 생산한다.
SK텔레콤은 이번 제휴를 통해 T멤버십 메인 페이지에 있는 '지구를 지킬 때' 코너에 양사를 소개하고, 입점 이벤트와 배너 게시·안내문자 발송을 지원한다.
T멤버십 '지구를 지킬 때'는 전기차 렌트와 충전, 친환경 리필 화장품, 업사이클링 패션 등 친환경기업을 한데 모은 공간이다.
SK텔레콤과 동구밭, 다정한마켓은 T멤버십 구매자에게 상시할인을 제공한다. 동구밭 상품 구매자에게 10%, 다정한마켓 상품 구매자에게 20% 할인을 지원한다.
이밖에 동구밭과 다정한마켓은 입점 이벤트로 전제품을 40% 할인한다.
SK텔레콤과 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 체결한 '미래 ICT-금융 혁신을 위한 초협력' 일환으로 하나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하나파워온'에 참여하는 친환경 기업 중 '지구를 지킬 때'의 취지에 맞는 동구밭과 다정한 마켓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T멤버십은 520만명 월간활성이용자수(MAU)를 확보했다. '지구를 지킬 때' 코너 외에도 소상공인·친환경 기업 지원 일환으로 '열린 베이커리'와 '착한 소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열린 베이커리는 온라인 판로 지원을 통해 동네빵집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전국의 약 70여개 동네 빵집 할인·공동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착한소비는 환경∙인권∙청년고용 관련 사회적 기업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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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이번 하나금융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사회적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국내 ESG 얼라이언스 생태계 조성을 통해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에도 앞장서 나간다는 계획이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CO 담당은 "하나금융지주와의 친환경 ESG 협력을 계기로 우리 사회가 더욱 지속가능한 성장을 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