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엑스플러스, 한진 ‘훗타운’ 플랫폼에 채팅 솔루션 공급

대시보드 비롯해 동시접속자 및 저장용량 기간 무제한 서비스

중기/스타트업입력 :2023/05/09 13:29

애드엑스플러스(대표 강율빈)는 기업용 채팅 솔루션 ‘톡플러스’를 한진의 신사업 글로벌 취향거래 C2C 플랫폼 ‘훗타운’(구 이하넥스)에 서비스 공급한다고 9일 밝혔다.

훗타운은 기존 배송대행 서비스였던 이하넥스에 이용자들의 글로벌 직구 거래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로 확장 탈바꿈했다. 이번 톡플러스 도입으로 훗타운은 국내외 이용자 간의 원활한 상품 거래를 돕고 서비스 내에서 자유롭게 소통 가능한 채팅 서비스를 실행하게 됐다.

톡플러스는 훗타운에 채팅 서비스 기능뿐만 아니라 이용자 관리를 위한 대시보드를 별도 지원하며, 계정당 동시 접속자와 메시지 저장 용량 및 저장 기간을 무제한 서비스한다.

톡플러스

톡플러스 이용사들은 소프트웨어 구독 서비스(SaaS)를 통해 가벼운 코딩 작업만으로 모바일 앱이나 웹 페이지 내 채팅 기능 구현부터 기업들의 비대면 세미나나 웨비나 등 실시간 온라인 행사 진행 시 대화창 활성화도 가능하다. 타사 대비 최대 50% 이상 저렴한 비용은 물론, 고객사들의 의견을 반영한 빠른 업데이트를 상시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톡플러스는 지난 3년간 합리적인 과금 시스템과 안정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용자 수 300만명을 축적하며 최근에는 모바일 커뮤니티와 게임 분야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 컴투스플랫폼, 롯데정보통신 헤이나나, 모비릭스 등 앱 서비스 및 모바일 게임에서 도입 중이다.

강율빈 애드엑스플러스 대표는 "톡플러스를 통해 고객사가 핵심 서비스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동시에, 빠르고 효과적으로 이용자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최적화가 가능한 채팅 기능 구현과 맞춤형 업데이트로 고객 만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