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실시간 CDP' 마케팅 기능 강화

잠재 고객 발굴 및 온라인 구매 패턴 기반 개인화 기능 지원

컴퓨팅입력 :2023/05/08 09:42

어도비가 실시간 고객 프로필을 기반으로 현재 연간 6천억건 이상의 예측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어도비 실시간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의 새로운 기능을 8일 발표했다. 

새로운 어도비 실시간 CDP는 잠재 고객의 효과적인 발굴 및 전환, B2B 고객 기반 마케팅 강화, 온라인 구매 패턴에 기반한 더욱 강력한 개인화 기능을 지원한다.

어도비 실시간 CDP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의 어도비 센세이 젠AI 서비스를 활용해, 다양한 고객 세그먼트를 자동 생성하며 수백만명의 고객에게 정교한 개인화 캠페인을 제공한다. 

어도비 실시간 CDP의 생성형 플레이북은 마케터가 브레인스토밍과 여정 구상 시 필요한 사용 사례 템플릿을 제공한다. 마케터는 대화형 AI를 사용해 고객 여정을 시뮬레이션하고, 더 나은 사용 사례를 구상할 수 있다. 

어도비는 또한 쿠키리스 시대에 마케터가 직면할 잠재 고객 발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도비 실시간 CDP의 새로운 파트너 통합 기능도 추가했다. 머클, 앱실론 등의 파트너와 함께 퍼스트파티 데이터를 풍부하게 강화할 수 있으며, 아마존 광고 및 틱톡과의 통합으로 확대된 채널에서 고객 접점을 마련하게 됐다. 

또한 라이브램프와의 새로운 통합으로 커넥티드 TV 및 오디오에서 캠페인을 활성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어도비는 모든 개인화 경험의 60%가 서드파티 쿠키에 의존하는 상황에서 이 같은 네이티브 통합은 브랜드의 새로운 고객 발굴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했다.

어도비 마케토 인게이지와 링크드인 등 서드파티 플랫폼에 걸쳐 도출한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기존 기업 고객 내 다른 팀을 통한 판매 확대 기회도 모색할 수 있다. 

이외에 어도비 실시간 CDP는 어도비 커머스와의 통합 기능으로 다양한 채널에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으며 개인화된 프로모션을 제안한다.

관련기사

안줄 밤브리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플랫폼 엔지니어링 부문 수석 부사장은 “어도비 실시간 CDP부터 어도비 저니 옵티마이저, 어도비 커스터머 저니 애널리틱스에 이르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은 브랜드가 대규모 개인화를 기반으로 디지털 전환의 새로운 단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구매 상품과 서비스를 재평가하는 것이 일상인 치열한 경쟁 환경에서 사람들에게 현재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음을 보여줄 수 있는 역량은 브랜드의 장기적인 핵심 성장 동력이 된다”고 말했다.

어도비에 따르면 실시간 CDP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발생하는 상호작용에 따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 고객 프로필을 생성하며, 매일 30조건 이상의 고객 세그먼트 평가를 처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