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AI, 우리카드에 AI음성인식 솔루션 공급

LG유플러스와 손잡고 추진...AI가 결제대금 조회, 입금내역 확인 안내

컴퓨팅입력 :2023/05/04 15:14

셀바스AI는 LG유플러스와 손잡고 우리카드사에 음성인식과 음성합성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4일 밝혔다.

셀바스AI가 공급한 음성지능 기반 대화형 인공지능(AI)는 음성인식(STT), 음성합성(TTS) 솔루션이다. 이는 AI 상담사가 음성지능 기술을 통해 고객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AI 상담 시 고객들은 말(음성)로 결제대금 조회, 선결제, 한도 조회·조정, 입금내역 확인, 비밀번호 등록·변경, 한도상향 안내 등을 묻고 답변 받을 수 있다. 셀바스AI는 우리카드사 브랜드 음성을 별도로 제작해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셀바스AI, 우리카드에 ‘음성지능 기반 대화형 AI 서비스’ 공급 (사진=셀바스AI)

셀바스AI 음성인식 솔루션은 2021년부터 상담품질 관리 프로젝트에 적용된 바 있다.  금융권과 이동통신사 AI컨택센터, 무인화 언택트 매장 등에 공급 중이다. 이는 특정분야 전문가 발화 특성을 학습해 음성을 제공함으로써 상담중인 고객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또 AI 음성기록 제품 '셀비 노트'는 금융권 영업점 상담사 편의성과 업무 생산성도 높여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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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관계자는 "셀바스AI의 음성지능 기반 대화형 AI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상담 채널 확대와 서비스질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셀바스AI 관계자는 "금융사와 대형 이동통신사들이 AI를 접목하여 고객 만족도 향상뿐 아니라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른 법률 리스크를 사전 방지하려는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며 "금융 AI컨택센터와 영업점 창구 등에서 셀바스AI의 고도화된 AI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