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이마트 찾는 이유 끝없이 만들어야"

"우리의 답은 언제나 고객과 상품이 있는 현장에 있다"

유통입력 :2023/05/03 17:14

"답은 언제나 현장에 있다...변화와 혁신으로 고객이 이마트를 찾는 이유를 끊임없이 만들어야 한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3일 이마트 인천 연수점을 방문해 현장 경영을 강조하며, 개편 기간 고생한 직원들을 격려했다.

연수점은 식품 매장을 이색 볼거리로 채우고 다양한 테넌트 매장을 유치해 즐길 거리를 크게 늘린 몰타입 ‘미래형 이마트’ 표본 매장이다.

정 부회장 연수점 방문은 이마트24 상품전시회와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등에 이은 현장 경영 일환이다. 정 부회장은 3월 이마트24 상품전시회 딜리셔스페스티벌을 찾아 편의점 트렌드를 살피고 점주 목소리를 들었다. 또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을 방문하기도 했다. 

5월 3일 오후 현장경영 차 이마트 연수점을 찾은 정용진 부회장

이마트는 "정 부회장이 고객의 수요 변화를 발빠르게 파악해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고 고객이 미처 인식하지 못한 욕구까지 충족시킬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제안하기 위해 현장을 찾고 있다"며 "회사는 신년사 ‘광적인 고객 집중’에 기반해 고객 시간과 공간을 점유할 수 있는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자 현장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 부회장은 연수점에서 “우리의 답은 언제나 고객과 상품이 있는 현장에 있다”면서 “현장이 신세계 그룹의 미래 지속성장을 위한 전략구상의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난 6개월 동안 각고의 노력을 통해 연수점을 미래형 대형마트로 성공적으로 개편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현장 직원들을 격려했다.

정 부회장은 연수점에서 직접 채소를 재배해서 파는 스마트팜과 야구장 라커룸을 본 뜬 테마광장,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트램폴린 파크 그리고 전국 맛집을 유치한 미식 거리까지 매장 곳곳을 살펴봤다.

매장을 둘러본 정 부회장은 “오프라인의 미래는 고객에 대한 광적인 집중과 연구를 통한 공간혁신에 있다”며 “고객 경험의 폭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변화와 혁신으로 고객이 이마트를 찾는 이유를 끊임없이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5월 3일 오후 현장경영 차 이마트 연수점을 찾은 정용진 부회장

연수점은 3월30일 재개장한 이후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확 바뀐 식품 매장에는 스마트팜, 참치 정육점, 피자 화덕 그리고 이마트 매장 중 가장 긴 30m 길이 정육 전시관 등 볼거리가 늘고 프리미엄 상품이 많아졌다. 야구팬이 반길 랜더스광장과 굿즈샵, 성수동 유명 맛집 등 젊은층이 선호할 콘텐츠가 많고 아이들을 위한 테마 공간도 확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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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는 매년 오프라인매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개편을 진행하고 있다. 월계점을 시작으로 2020년 9개점, 2021년 19개점에 이어 지난해 8개 점포를 재개장했다. 올해도 연수점에 이어 7월 킨텍스점을 대대적으로 개편해 선보일 예정이다.

정용진 부회장은 “고객에게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신세계 유니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 시켜나가겠다”며 “이를 위한 핵심 전략 중 하나로 매장 개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