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 10대~20대) 구매 고객 증가에 따라 3월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00%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뷰티 구매 10건 중 8건은 1020세대로, 잘파세대가 온라인 뷰티의 핵심 소비층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올해 3월 에이블리 뷰티관 매출 중 '잘파세대'에 해당하는 만 14세 이상부터 20대의 비율은 80%, 주문 수는 77%를 차지한다.
잘파세대 구매 증가에 따라 3월 에이블리 뷰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배(200%), 주문 수는 2배가량 증가했다. 10대는 여드름, 진정 등 피부 케어와 핸드크림 상품 구매 비중이 높게 나타났으며, 색조 카테고리의 경우 20대 초반(20~23세) 고객이 약 25%로 가장 많았다.
에이블리는 빠른 속도로 쌓이고 있는 ‘뷰티 전용 리뷰’를 성과 주요 원인으로 분석했다. 에이블리 뷰티 리뷰는 정형화된 형식이 아닌 솔직한 구매후기라는 의미의 ‘찐리뷰’로 인기다. 자신과 유사한 피부 톤, 피부 타입을 지닌 유저의 생생한 후기가 온라인 구매 장벽을 낮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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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론칭, 컬래버로 에이블리에서만 구매 가능한 희소가치 높은 제품도 성공 요인이다. 대형 뷰티 브랜드부터 라이징 브랜드까지 입점사별 강점을 유저 특성과 연계해 다수 협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에이블리 뷰티 관계자는 “엔데믹을 기점으로 에이블리 뷰티 수요가 한층 탄력을 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유저와 입점 브랜드사 모두 윈윈(win-win)할 수 있는 뷰티 플랫폼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