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트웨이브의 해외법인 몰테일은 올해 1분기 해외발 해외행 풀필먼트 매출과 배송건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크게 성장했다고 24일 밝혔다.
미국발 각국(한국제외)으로 향하는 풀필먼트 매출과 건수는 각각 110%, 132%가 성장했고, 유럽발 일본으로 향하는 풀필먼트 매출과 건수는 69%와 58% 성장했다.
미국에서 글로벌 시장으로 향하는 상품은 ▲건강기능식품류 ▲소스류 ▲식품류 ▲의약외품류의 비중이 높았다. 유럽에서 일본으로 향하는 상품은 ▲커피캡슐류 ▲세제류 ▲욕실용품류 ▲주방용품류 등이 많았다.
해외발 해외행 거래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글로벌 서플라이체인 문제가 발생하면서 마스크 등 방역용품을 중심으로 시작됐다. 특히 지난 10여년 동안 8개국 12곳 물류센터를 거점으로 풀필먼트 물류테크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었던 점이 주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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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테일은 각 물류센터를 연결하여 기업소비자간거래(B2C)뿐 아니라 기업간거래(B2B) 풀필먼트 사업에도 속도를 내고 있어 앞으로 더 큰 실적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몰테일의 관계자는 "해외발 해외행 매출과 배송건수의 급성장 성과는 글로벌 인플레이션, 고환율 및 물류비용 급등 등 어려운 외부환경 속에서 이룩한 결과로 글로벌 무역 환경 개선 시 더 큰 실적이 기대된다"며 "풀필먼트 물류테크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여 글로벌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