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뉴스테이트모바일', 새 리그-시즈 모드 재오픈

4월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경제입력 :2023/04/21 18:21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NEW STATE MOBILE)’이 4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에이스 리그(Ace League)’ 추가 ▲에란겔 업데이트 ▲시즈 모드 재오픈 ▲iOS 최적화 개선 ▲친구 초대 이벤트 ▲서바이버 패스 Vol.18 공개 등이다.

에이스 리그는 배틀로얄 규칙으로 실력을 겨루는 콘텐츠로 매 시즌 후반부에 시작된다.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에이스 리그 추가.

리그 첫 예선은 다음 달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며, 본선은 20일부터 21일까지다. 예선에 참가하려면 티어 점수가 3천점 이상(다이아몬드 V)이어야 하며, 본선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예선에서 1위를 하면 얻을 수 있는 본선 참여 티켓이 필요하다. 

관련기사

에이스 리그는 3인칭 스쿼드 모드로 진행된다. 전용 자기장 밸런스가 적용되며 플레이 맵은 일별로 바뀐다. 에이스 리그는 일반 배틀로얄 대비 더 높은 기본 보상을 제공하는데, 치킨 메달, BP, 경험치, 명예 코인이 포함된다. 본선에서 1위에 오른 이용자에게는 보상과 함께 에이스 리그 우승 칭호를 수여한다.

맵과 모드에 대한 업데이트도 실시했다. 뉴스테이트 모바일에서만 만날 수 있는 ‘에란겔’ 맵의 ‘어반포스트(Avanpost)’ 지역이 기존의 공사 현장에서 새로운 건물의 모습으로 탈바꿈해 초반 교전을 즐기는 이용자들이 더욱 다이나믹한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또, 에란겔 맵에 기존의 ‘일렉트론(Electron)’ 차량 대신 미래형 차량인 2인승 슈퍼카 ‘노바(Nova)’와 전기 오토바이 ‘라이트닝(Lightning)’이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