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 2023 더 메종에 이머시브 쇼룸 공개

디지털경제입력 :2023/04/20 11:52

올림플래닛은 20일 자체 3D가상공간 SaaS 플랫폼 엘리펙스로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홈·테이블데코페어 '2023 더 메종(더 메종)'의 이머시브 쇼룸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는 2023 더 메종은 홈·테이블데코페어가 주최하는 프리미엄 공간 전시회로 인테리어와 리빙, 라이프스타일 산업과 공간 디자인의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올해에는 270여 개의 공간 및 홈스타일링 리빙 브랜드가 약 400여 개 부스로 참여해 운영된다.

엘리펙스로 구축한 더 메종 이머시브 쇼룸은 오프라인 전시 공간뿐 아니라 가상공간에서도 참여사의 가구 제품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이다. 더 메종 이머시브 쇼룸은 디지털 트윈 기술로 사실감과 퀄리티를 높여 생생한 전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실재감 높은 제품 전시와 함께 제품 안내 음성 설명, 제품 3D보기 등을 통해 제품의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제품 문의와 구매도 할 수 있다. 이번 더 메종 이머시브 쇼룸에는 더숲, 메종바로바우, 베딩카페, 보니, 브리즈우드가든, 엣지트, 아디코 등의 제품이 전시됐다.

올림플래닛 관계자는 "더 메종 이머시브 쇼룸은 더 메종의 전시 아이덴티티를 더욱 부각할 수 있는 공간 구현에 초점을 맞췄다. 더 메종 오프라인 전시 공간을 가상공간 쇼룸으로 확장해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어 제품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을 구현한 것"이라며 "전시 참여사의 제품이 돋보일 수 있는 더 메종 이머시브 쇼룸을 시작으로 가구, 공간, 리빙 영역에서도 3D가상공간 쇼룸이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 전했다.

관련기사

더 메종 이머시브 쇼룸과 함께 독립적으로 제공되는 3D쇼룸도 공개됐다. 3D쇼룸은 3D가상공간에서 365일 24시간 제품을 전시, 홍보할 수 있는 가상공간 브랜드 쇼룸이다. 3D쇼룸은 구축 후 홈페이지에서 버튼 하나 만으로 연결될 수 있어 간편하고 별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URL만으로 연결, 소비자 접점을 늘릴 수 있다. 

3D쇼룸은 행사 장 내 더 메종 라운지에서 상담가능하며 전시 기간 중 구매 시 혜택 프로모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