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N "'홀로탈출' 등 지역성 높은 프로그램 인기"

'스튜디오S'·'수다놀이터 청춘당' 등 공개 예정

방송/통신입력 :2023/04/20 09:53

HCN은 '홀로탈출' 등 지역성을 높인 신규 프로그램이 시청자의 호응을 얻었다고 20일 밝혔다. 

'홀로탈출'은 지난달 1일 첫 방송 뒤 회당 최고 시청률 3.2%(TNMS 제공 데이터), 유튜브 채널은 최다 조회수 41만회, 누적 조회수 약 200만회를 기록했다.

HCN은 올해 '지역과 함께 지역을 넘다'라는 새 슬로건을 발표했다. 지역 친화 콘텐츠를 늘려 고유의 지역성은 강화하면서, 유튜브·SNS 등을 통해 콘텐츠 수용 범위를 다각화해 지역의 경계를 넘겠다는 의미이다.

HCN은 다음달 '홀로탈출' 종영 뒤 새로운 '실버 로맨스'의 주인공을 모집해 연내 시즌2를 공개할 예정이다. 

HCN은 지난 8일 '조영구의 현장가요'를 첫 방송했다. 리포터 조영구가 지역의 전통시장, 공원, 주민센터 등을 직접 방문하며 지역의 가수왕을 찾는 프로그램이다. 첫 방송 날 1천여명 지역민이 현장을 찾았다. 두 번째 방송은 다음달 7일 양재천 수변공원에서 진행한다. 

'홀로탈출'과 '조영구의 현장가요'는 지역민을 주인공으로 삼아 친밀감을 높였다. 이와 함께 유튜브 등을 통해 접근성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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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CN은 '공부의 신' 강성태와 서울대학교 학생들의 입시토크 '스튜디오S' 시즌2, 다양한 세대의 지역민이 참여하는 토크쇼 '수다놀이터 청춘당'을 선보일 예정이다. 

홍기섭 HCN 대표는 "지역채널의 주인인 지역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프로그램이 진짜 '지역 밀착형' 콘텐츠"라며 "지속적으로 의미있는 지역 콘텐츠를 기획·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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