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라이브쇼핑, TV앱 개선…"차별화된 방송 구현"

유통입력 :2023/04/20 09:38

신세계라이브쇼핑이 봄을 맞아 TV앱을 개선하고 차별화된 방송 화면을 제공한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TV 방송 화면을 개선했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회사는 신세계만의 브랜드 디자인을 만들어 소비자들이 채널을 돌리다가 멈출 수 있을 정도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기존 일괄적으로 적용되던 화면 구성을 개선해 계절의 변화나 카테고리 등에 따라 상품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최적화된 디자인을 제공하기로 했다.

신세계라이브쇼핑TV화면개편

또 TV앱 구성에 소비자들의 쇼핑 패턴과 관심사를 적극 반영했다. 기존에는 방송 화면의 우측과 하단에 리모컨으로 선택할 수 있는 디지털 영역이 단순한 제안이나 소개였다면, 개선 후에는 방송하는 상품과 기존 소비자 행동에 맞춰 배치됐다. 추가로 구매에 필요한 상품명, 가격, 원산지 등의 필수 정보와 기획전 등 고객 소통 영역을 골고루 배치해 화면을 다채롭게 구성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향후에는 소비자가 구매한 상품, 자주 본 상품 등의 패턴을 반영해 개인별로 차별화된 디지털 화면을 제공하겠다는 구상이다.

신세계라이브쇼핑 뉴테크담당 주용노 상무는 “이번 개선은 고객들이 한 눈에 신세계라이브쇼핑을 알아볼 수 있게 만들고자 하는데 중점을 뒀다. 또 기존에 많이 사용되지 않던 디지털 영역을 대거 개편해, 고객이 더 쉽게 관심있는 상품의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