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에 대응해 숏폼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는 인스타그램이 계속해서 릴스 기능을 업데이트 하고있다.
14일(현지시간) 인스타그램은 자사 블로그에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알렸다.
먼저 사용자는 릴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 및 해시태그' 기능을 통해 릴스 트렌드를 발견할 수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은 동영상 클립이나 음악, 스티커, 텍스트를 통합된 곳에 배치해 릴스 편집 환경을 개선했다. 회사측은 "릴스를 더 간단하고 쉽게 편집하는 방법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며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회사는 릴스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들의 총 시청 시간이나 평균 시청 시간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콘텐츠의 잠재 고객과 해당 릴스가 어떤 성과를 내고 있는지 통찰력을 가질 수 있다. 이용자의 참여도가 높은 부분이나, 이용자가 더 오래 머물도록 하기 위해 어떤 강력한 훅을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한 부분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 인스타그램, 스노우와 쉬운 숏폼 영상 제작 돕는다2023.04.10
- 인스타그램, 공동 북마크 저장 기능 '협업 콜렉션' 출시2023.03.30
- 메타, 인스타그램에 새 광고 모델 도입2023.03.22
- K-배터리, 트럼프 'IRA 세액공제 폐지'에 촉각2024.11.15
또한 릴스를 본 후, 크리에이터의 계정을 팔로우 하기 시작한 이용자를 강조 표시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이를 통해 릴스가 크리에이터 성장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기능들은 몇 주 안에 호주 캐나다, 프랑스, 멕시코, 뉴질랜드, 영국을 포함한 더 많은 국가들로 확장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