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이용자 이름으로 강릉 산불 피해 복구 위해 1억 기부

넥슨, 이용자와 함께 꾸준히 사회공헌 지속…지난달 히트2 선행 소식도

디지털경제입력 :2023/04/14 13:35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이용자들과 함께 강릉 산불 피해 지역 복구를 위해 기부를 결정했다. 

14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이용자 이름으로 강원도 강릉 산불로 인한 피해 지역 복구에 동참하고자 이용자 이름으로 성금 1억 원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구호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할 예정으로, 산불에 따른 피해 지역 복구와 지역 주민들에 대한 지원 활동에 사용될 방침이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최근 다양한 기업들이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여러 가지 구호활동을 진행 중이다. 넥슨은 국내 게임업계 최초로 선행에 동참했다.

넥슨 관계자는 "급작스러운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과 지역 주민들이 하루 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기를 기원하며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며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드리고자 메이플스토리 용사님(이용자) 이름으로 성금을 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넥슨은 지속적으로 다양한 선행을 이어오고 힜다. 메이플스토리는 청각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 지원 사회공헌 캠페인에도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각종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 중에 있다.

아울러 지난달에는 MMORPG 히트2가 이용자에게 받은 성원을 사회에 선한 영향력으로 보답하고자 마련한 사회공헌 캠페인 히트투게더를 진행하기도 했다. 넥슨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지난해 여름을 휩쓴 폭우로 피해를 입은 가정의 보금자리를 복구하는 사업을 추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