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가 투자 플랫폼 이토로(eToro)와 협력해 주식과 암호화폐 정보를 제공한다.
미국 IT매체 테크크런치는 13일(현지시간) 트위터가 이토로와 파트너십을 맺고 주식· 암호화폐 실시간 정보를 알린다고 보도했다.
트위터는 이전에도 '캐시태그' 기능을 통해 $TSLA, $APPL, $ETH 등 일부 금융 시세 정보를 제공해왔는데, 이 기능을 확대해 다양한 범주의 주식·암호화폐 등 자산 실시간 가격을 볼 수 있게 한 것이다. 또한 트위터에서 '이토로에서 보기'를 클릭하면, 직접 이토로 사이트로 넘어가 거래에도 참여할 수 있게 했다.
트위터는 지난해 12월 캐시태그 기능을 도입했을때 '로빈후드 보기' 버튼을 선보인 바 있다. 트위터가 이들 플랫폼사에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관련기사
- 머스크, 트위터 AI 프로젝트 추진 '속도'2023.04.12
- 트위터에서 '도지코인' 사라져…시세 하락2023.04.07
- 디랩스, 공식 트위터 채널 팔로워 5만명 돌파2023.04.06
- K-배터리, 트럼프 'IRA 세액공제 폐지'에 촉각2024.11.15
트위터 소유주 일론 머스크는 금융 서비스 강화 의지를 계속해서 나타내왔다. 그는 지난달 모건 스탠리 콘퍼런스에서 "사람들에게 편리한 지불 방법을 제공하는 것만으로도 세계에서 가장 큰 금융 기관이 되는 것이 가능하다"고 언급한 바 있다.
요니 아시아 이토로 대표는 CNBC와 인터뷰에서 "이번 협력을 통해 고품질 실시간 기업 재무 분석 콘텐츠를 제공하고, 양사가 새로운 고객과 잘 연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