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12일 '브라운더스트 스토리'가 신규 콘텐츠와 이용자 피드백이 반영된 시스템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는 스토리 모드인 ‘모험의 서’ 7권이다. 해당 스토리에서는 로테르담에 황혼교단 이단이 등장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조사를 위해 떠나는 용병단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 3월 게임 출시 100일을 기념해 진행된 Q&A 이벤트에 작성된 이용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게임 편의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먼저, 레벨업, 책이 펼쳐지는 장면 등 게임 곳곳에 나타나는 일부 연출에 대한 속도를 향상시켰다. 또, 용병단의 이름을 변경시키는 기능도 추가됐다.
여기에 이미 완료된 스토리 전투를 다시 플레이하는 경우와 결투장 전투의 건너뛰기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일러스트 세로 보기 기능도 함께 업데이트됐다. 특히, 용병단의 경험치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고, 용병의 유형에 따라 정렬이 가능하도록 개선됐다.
관련기사
- 네오위즈, 일본 모바일 택틱스 RPG ‘천계 패러독스’ 국내 퍼블리싱 계약2023.04.12
- 네오위즈, 신작 '아이돌리 프라이드' 글로벌 사전 예약2023.04.05
- 네오위즈 '로키 뮤직', 첫 앨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 발매2023.03.24
- 네오위즈, 퀘이사존과 'P의 거짓' 플레이 최적화 위한 MOU 체결2023.03.23
신규 장비 등급 ‘옐로우(Yellow)’도 추가됐다. 이를 통해 아이템 습득 시 옐로우(Yellow) 등급 장비의 획득 경로가 추가되며, 이를 통해 더 높은 등급의 장비 조합도 가능하게 됐다. 또, 모험의 서 진입 시 ‘보통’ 난이도가 먼저 노출되며 진행도에 따라 스토리 모드가 열리도록 변경됐다.
이 외에도 외전 플레이 시 난이도 시스템 대신 연속된 스테이지 형태로 즐길 수 있고, 경험치 개편을 통해 보다 높은 보상을 수급할 수 있도록 조정됐다. 특히, 골드 상점에 무료로 잉크를 획득할 수 있는 상품도 추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