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세상에 없던 초강력 청소 쇼'라는 이색 캠페인으로 2023년형 청소기 신제품 '비스포크 제트 AI'의 출시를 알린다.
11일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와 TV·옥외 광고에 공개되는 '더 제트 워크' 캠페인 영상은 런웨이를 배경으로 최대 280W 세계 최고 흡입력의 강력한 성능, 'AI 모드' 등 2023년형 비스포크 제트 AI의 새로운 기능을 강조한다.
영상은 ▲더 클린 워크 ▲더 AI 워크 ▲더 지그재그 워크의 3개 스테이지로 구성됐다.
더 클린 위크에서는 삼성만의 특허 출원한 기술로 강력해진 최대 280W의 흡입력·3천970mAh의 대용량 배터리로 런웨이 바닥의 금빛 부스러기들을 강력 흡입한다.
더 AI 위크에서는 카페트나 마루·매트 등 집안의 청소 환경을 감지해 흡입력을 최적화 해주는 'AI 모드'를 선보인다. 비스포크 제트 AI는 국내 무선 스틱 청소기 최초로 한국표준협회에서 AI+ 인증을 받았다.
로봇 청소기를 스틱형 무선 청소기와 함께 사용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더 지그재그 위크에는 '비스포크 제트 봇 AI'가 등장한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사물인식·3D·라이다 센서로 집 구조와 사물 종류까지 인식하는 자율주행으로 런웨이 곳곳에 떨어진 장애물들을 감지해 피해간다.
삼성전자는 이번 캠페인에 지속가능한 일상을 위한 노력 메시지도 함께 담았다.
해양 폐기물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컷더트래쉬'와 협업해 모델의 의상과 소품은 물론 재활용 페트병들로 만든 샹들리에를 런웨이 무대에 설치하는 등 캠페인 영상 곳곳에서 업사이클링 아이템들을 확인할 수 있다.
비스포크 제트 AI의 청정스테이션은 폐기물 재활용 소재를 그릴 필터에 적용했으며, AI 모드는 바닥 환경에 따라 최적의 흡입력으로 청소해 강력 모드 대비 AI 모드 사용시 배터리를 약 25% 절약한다.
관련기사
- 삼성전자, 4켤레 쾌속 관리 2023년형 '비스포크 슈드레서' 출시2023.04.06
- 삼성전자, 비스포크 세탁기·건조기 라인업 확대2023.04.04
- 삼성전자, 펫 케어 기능 강화한 '비스포크 제트봇 AI' 신제품 출시2023.03.23
- 삼성, 올해 출시 비스포크 전 제품 와이파이 탑재2023.03.21
이 밖에도 비스포크 제트 AI는 ▲일직선 구조와 에어펄스 기술에 회전 싸이클론 기술을 적용해 말려있는 긴 머리카락까지 말끔하게 비워주는 '청정스테이션+' ▲스스로 청소기 상태를 점검하고 관리하는 '스마트 자가진단' 등을 지원한다.
삼성전자 김성욱 한국총괄 부사장은 “소비자들에게 최대 280W 세계 최고 흡입력과 AI로 바닥 환경을 감지해 최적의 흡입력을 구현하는 비스포크 제트 신제품을 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소개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가장 강력하고 똑똑한 제트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