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비데 '점자 스티커' 무상 배포

시각장애인 제품 접근성 높여

홈&모바일입력 :2023/04/10 10:41

종합 가전기업 코웨이가 시각장애인 제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비데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점자 안내 서비스를 시행한다.

코웨이 비데 점자 안내 서비스는 누구나 쉽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도입했다. 구형 비데 모델은 조작부 버튼에 점자 각인이 적용되지 않은 경우가 있어 저시력자 이용에 어려움이 있었다.

코웨이는 비데 전 제품에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자 스티커를 고객에게 무상 배포하고, 주요 제품에 대해 음성 사용설명서를 제공할 방침이다. 코웨이 비데를 사용 중인 고객은 누구나 고객센터에서 점자 안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코웨이, 비데 점자 안내 서비스 시행 (사진=코웨이)

코웨이가 개발한 비데 점자 스티커는 모든 모델에 부착할 수 있게 공용화했다. 필요한 버튼 스티커를 떼어 해당 조작부에 붙이기만 하면 돼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점자 표기는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 전문 검수를 받았다.

관련기사

코웨이 관계자는 "시각장애인과 저시력자도 불편함 없이 코웨이 비데의 다양한 기능을 누릴 수 있도록 점자 안내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코웨이가 추구하는 건강하고 편리한 삶의 가치를 모든 이에게 온전히 전달하기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구상하며 고객 만족 극대화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장애인 사회참여와 자립을 돕기 위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고용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휠체어농구단과 시각장애인 합창단을 창단해 단원 전원을 직원으로 채용했다. 또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증진 협약을 체결하고 장애인 고용 확대 계획을 마련해 이행하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