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랩-부산정보산업진흥원, ICT・AI 분야 청년 예비 창업가 모집

부산·울산·경남 지역 예비·초기 청년 기업 대상

중기/스타트업입력 :2023/04/07 14:50    수정: 2023/04/07 15:43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함께 ‘2023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부산·울산·경남 지역 내 청년 스타트업 투자·육성 프로그램 참가팀을 다음 달 24일까지 모집한다.

2023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실무형 전문 AI SW 개발 활성화 사업이다. 4개 권역(충청 동남 동북 호남)의 주요 거점에 중심을 두고 각 지역 SW진흥기관 및 교육기관 등에서 운영되고 있다.

프로그램 참가 대상은 ▲부산, 울산, 경남 지역 내 ICT・AI 분야에서 예비 또는 초기 청년 기업 ▲사업 기간 내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완료 또는 시제품 제작이 가능한 팀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39세 미만 창업자다.

스파크랩-부산정보진흥원

선정 평가는 서류 및 대면 심사를 거쳐 5개사 내외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사업화 자금 최대 5천만원 지원 ▲시제품 제작 지원 ▲우수 스타트업 대상 투자 검토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 ▲멘토링 및 피칭‧피치덱 제작 지원 ▲데모데이 개최를 통한 투자 연계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지원 방법은 이벤터스 신청 링크로 접수 및 구글 폼에 사업계획서와 기타 서류를 업로드하면 된다.

정문섭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최근 챗GPT와 같은 인공지능 서비스들의 출현으로 전 산업 분야와 시장 환경이 급변하고 있다”며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통해 부산을 ICT 기반 초광역 경제 도시로 성장시키는 데 초점을 맞춰온 만큼, 본 사업을 통해 부·울·경 기반 ICT, 특히 AI 분야 우수 기업을 발굴하고 이들의 고속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김유진 스파크랩 공동대표는 “이번 지원 사업으로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는 물론, 동남권을 기반으로 전 세계로 뻗어나갈 스타트업 발굴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것"이라면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디넷코리아는 이달 18일까지 착한 기업과 함께하는 ‘☞따뜻한 말 한마디(따말) 사장님편’ 캠페인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네이버, 다음 등 포털 뉴스 댓글창에 경기 침체 속 용기와 기운이 필요한 창업가 등 모든 사장님을 응원하는 댓글을 달고, 캡쳐 후 캠페인 창에 인증하는 방식이다. 우수작에 선정된 총 56명에게는 ▲아이폰14 128GB 모델 ▲에어팟 맥스 ▲애플워치8 ▲에어팟2 ▲스타벅스 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