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다256, 퍼블릭 체인 디앱 개발 플랫폼 '루니버스 노바' 출시

이더리움·폴리곤 지원…체인 추가 예정

컴퓨팅입력 :2023/04/07 10:25

두나무 계열사인 블록체인 전문 기업 람다256은 자체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의 퍼블릭 체인 확장 지원 버전 ‘루니버스 노바’를 정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루니버스 노바는 기존 루니버스 사이드체인과 메인넷 외 이더리움과 폴리곤과 같은 퍼블릭 체인에서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탈중앙화애플리케이션(디앱)을 개발하고 운영하고자 할 때 필요한 퍼블릭 체인 노드 서비스와 멀티체인 API 등이 지원에 포함된다.

해당 플랫폼은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비용은 절감하면서도, 퍼블릭 체인으로의 확장과 인프라 셋팅 시간까지 절약 가능하게 구축됐다. 블록체인 서비스를 만들기 전 필요한 블록체인 네트워크 설정, 노드 셋업, 데이터 싱크업 등의 과정을 줄여준다. 서비스 개발 이후 노드 운영, 이벤트 모니터링 등 블록체인 인프라 레벨의 시스템에 신경 쓸 필요 없이 서비스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루니버스 노바

현재 루니버스 노바는 이더리움, 폴리곤을 지원하며 연내 아비트럼, 옵티미즘, 앱토스, 아발란체 등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람다256은 루니버스 노바 출시를 기념해 노드 서비스를 무료로 쓰도록 지원한다. 루니버스 콘솔에 회원가입하고 노드를 생성하면 최대 1천USDC까지 받을 수 있다.

정민경 람다256 웹3 사업실 팀장은 "앞으로 국내외 개발자 커뮤니티와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행사를 기획 중이다"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