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갤럭시S23 시리즈'가 전 세계 주요 국가들에서 전작을 뛰어넘는 판매 신기록을 세우며 순항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2월 17일부터 글로벌 판매를 시작한 갤럭시S23 시리즈가 같은 기간 동안 전작 갤럭시S22 시리즈 대비 전 세계적으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전 지역에서 고르게 전작 보다 높은 판매를 기록 중이며, 특정 지역의 경우 전년 동기 최대 70%까지 더 높은 판매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갤럭시S23 판매 관련해 삼성전자 MX사업부 노태문 사장은 2월 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갤럭시 언팩에서 "전작 대비 두 자리 수 이상의 판매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먼저, 프리미엄 판매 비중이 높은 유럽의 경우 전작 대비 1.5배의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글로벌 인구 대국 인도는 전작 대비 1.4배, 중동은 1.5배로 현지 시장에서의 높은 인기를 확인했다.
브라질과 멕시코 등 중남미 주요 국가들은 2월 24일부터 판매를 시작했는데, 이 지역은 전작 대비 1.7배의 높은 판매 성과를 기록 중이다.
국내의 경우 최근 10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이는 전작과 유사한 판매 속도이다.
갤럭시S23 울트라와 S23+, S23의 글로벌 판매 비중은 각각 6대 2대 2로 집계됐으며, 울트라 제품의 인기가 압도적이다. 업계에서는 갤럭시S23 울트라의 강력한 성능과 2억 화소의 혁신적인 카메라 성능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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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현재까지 한국, 미국, 유럽, 동남아, 중남미, 인도 등 약 130여개국에서 갤럭시S23 시리즈를 출시했다.
오는 20일 일본 출시와 함께, 이달 중 아프리카와 서남아 일부 국가를 마지막으로 갤럭시S23 시리즈의 글로벌 출시를 완료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