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블코퍼, 中 왕홍 내한 행사서 211억원 판매고 올려

'쉬샨' 초청 라이브커머스 행사 '브랜드 위크 인 코리아' 성료

중기/스타트업입력 :2023/04/04 14:13

2023년 3월 31일 약 13시간동안 對중국 라이브커머스 생방송 행사 성료

중국 왕홍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 레이블코퍼레이션은 중국 최상급 왕홍 '쉬샨' 초청 라이브커머스 행사인 '브랜드 위크 인 코리아'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4일 밝혔다.

레이블코퍼레이션의 '브랜드 위크 인 코리아'는 중국 최상급 왕홍을 초청하여 한국에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는 행사다.

레이블코퍼레이션, 중국 왕홍 내한 라이브커머스 행사 ‘브랜드 위크 인 코리아’

코로나 이후 재개된 이번 행사는 '쉬샨'을 초청, 3월31일 잠실에 위치한 호텔 연회장에서 한국 시각 12시부터 4월1일 새벽 1시까지, 13시간 동안 연속 라이브커머스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왕홍 쉬샨의 방한 기간 약 2주 동안 쉬샨의 콰이쇼우 채널 790만 명의 팔로워에게 홍보된 사전 영상 콘텐츠 및 예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약 40만 명이 31일 생방송 예약 신청을 할 정도로 관심을 불러 모았다.

이런 사전 준비 단계를 거친 브랜드 위크 인 코리아 행사는 약 13시간동안의 연속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약 20여개의 한국 화장품, 미용, 식품 브랜드가 실시간 시청자에게 지속적으로 소개 및 판매됐다.

중국 왕홍 쉬샨

생방송 시작 후 10시간이 지난 행사 당일 밤 10시 경 누적 판매액 1억 위안을 돌파했으며, 모든 방송이 끝난 4월1일 새벽 1시, 최종 판매된 누적 판매액은 총 211억원으로 집계됐다.

관련기사

레이블코퍼레이션은 이번 행사를 위해서 약 3개월 간의 기획 및 준비기간 동안, 무엇보다 중국 소비자의 최신 소비 트렌드에 걸맞는 한국 브랜드 제품 구성을 주안점으로 뒀다고 설명했다.

이성탄 레이블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브랜드 위크 인 코리아는 회사가 가진 우수한 자원을 활용해 2018년부터 장카이, 판유룬, 위천, 텅위쟈, 리자치 등과 함께 쭉 진행해오던 프로젝트”라면서 “이번 행사에 초대한 쉬샨은 최근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는 콰이쇼우 플랫폼 내에서도 1회 생방송 당 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왕홍”이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 이후 재개된 이번 행사를 바탕으로 앞으로 다양한 왕홍의 내한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기획,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