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스토리지 솔루션 신제품 출시

컴퓨팅입력 :2023/04/04 10:01

레노버는 새로운 스토리지 솔루션 ‘레노버 씽크시스템 D4390 고밀도 JBOD 스토리지’와 신규 소프트웨어 ‘레노버 씽크시스템 DM 시리즈 스토리지 9.12 소프트웨어’를 4일 발표했다.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인 레노버 씽크시스템 D4390은 전력 효율성을 크게 높이고 데이터센터 공간을 절약해 기업의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다. 새롭게 업데이트 된 레노버 씽크시스템 DM 시리즈 스토리지 소프트웨어는 랜섬웨어 공격에 대비한 고급 보호 기능을 통해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한다.

IDC의 발표한 2022년 4분기 전 세계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시스템 시장 조사에 따르면, 레노버는 2만 5천 달러 이하 스토리지 부문에서 세계 1위 공급업체로 선정됐다. 해당 부문은 전 세계 스토리지 시장의 61%에 달하는 규모다. 레오버는 모든 스토리지 부문에서 세계 5위 공급업체로 선정됐다.

레노버 씽크시스템 D4390 스토리지

레노버는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비즈니스에서 ▲스토리지 포트폴리오 전년 대비 매출 138% 증가 ▲올 플래시 어레이(AFA) 부문 전년 대비 100% 이상 성장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부문 전년 대비 22% 성장  ▲레노버 트루스케일 서비스형 인프라 전년 대비 올해 600% 이상 성장 등을 기록중이다.

레노버는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어레이 및 인프라,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DS), 트루스케일 서비스형 인피니트 스토리지, ISV 파트너에서 활용하는 버티컬 워크로드 솔루션 등 엔트리 레벨부터 하이엔드에 이르는 포괄적인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관리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레노버 씽크시스템 D4390 고밀도 JBOD 스토리지는 전력 및 공간 절약에 효과적인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이전 세대 대비 최대 62%까지 전력 소비량을 감축하고,, 데이터센터 공간을 최대 60%까지 줄여 운영 비용(OPEX)을 낮춘다. 데이터 처리량을 늘리는 24G SAS 연결 등 우수한 성능을 갖췄다.

레노버 씽크시스템 DM 시리즈 스토리지 9.12 소프트웨어는 사이버 공격에 대한 위험성을 줄이는 한편 데이터 관리 효율성을 높이는 고급 기능을 제공한다. 자동화된 랜섬웨어 보호 기능으로 ▲랜섬웨어 자동 방어 ▲원 클릭으로 악성 파일 보호 ▲변조 방지 스냅샷을 통해 랜섬웨어로 인한 파일 삭제 방지 등을 제공한다.

내부 위험으로부터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제로 트러스트 아키텍처를 보유하고 있다. 세부적으로 ▲고급 멀티 팩터 인증 ▲변조 방지 기능의 로깅 시스템 ▲향상된 감사 기능 등이 있다. 이전 세대보다 33% 더 향상된 4대1 스토리지 효율성을 통해 더 적은 스토리지로 더 많은 데이터를 저장함으로써 자본적 지출(CAPEX)을 절감할 수 있다.

글로벌 데이터 플랫폼 기업 웨카(WEKA)와 공동으로 발표한 고성능 데이터 관리 솔루션은 전 세계 160개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해당 솔루션은 비용 절감과 동시에 인사이트를 신속하게 확보해 고성능 워크로드에 대한 AI 분석을 가속화한다. 기업은 레노버 트루스케일 서비스형 인프라를 통해 레노버의 모든 데이터 관리 제품을 종량제 모델로 이용할 수 있다.

레노버는 파트너를 위한 레노버 360 글로벌 채널 프레임워크와 채널 중심성을 통해 데이터 관리 및 스토리지 솔루션 분야 채널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채널 및 파트너들은 광범위한 레노버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고 고객의 니즈에 더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수미르 바티아 레노버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그룹 아시아 태평양 사장은 “데이터가 오늘날 새로운 통화지표로 사용됨에 따라, CIO는 기업의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는 동시에 데이터를 경제적으로 관리, 활용 및 보호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에 출시된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솔루션은 높은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고 데이터 센터 공간을 절약하며 랜섬웨어 공격에 맞선 고급 보안 기능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신규식 레노버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그룹 코리아 대표 이사는 "ESG 경영 트렌드에 따라 한국 기업은 IT 인프라의 전력 소비를 줄이는데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기업은 레노버 씽크시스템 스토리지 솔루션을 통해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그는 “이번에 출시된 스토리지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가속해 기존보다 더욱 빠른 속도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엣지에서 클라우드까지 데이터를 쉽게 관리하며, 비즈니스 ROI를 높일 수 있다”며 “레노버에 대한 고객들의 변함없는 신뢰 덕분에 2만 5천 달러 이하 스토리지 부문에서 전 세계 최고 스토리지 공급업체로 선정될 뿐만 아니라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시장에서도 엄청난 성장을 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레노버는 엣지 투 클라우드 서버, 스토리지 및 소프트웨어 분야의 강력한 시장 모멘텀에 힘입어, 인프라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전반적으로 확장 및 리드하는 풀서비스 솔루션 공급 업체로 전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