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PS)5 PS 스토어 게임 목록에 대한 접근성 태그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3일 미국 게임매체 비디오 크로니클이 보도했다.
소니는 PS 블로그를 통해 "접근성 태그를 통해 게임 개발자는 게임에서 지원되는 접근성 기능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며 "다양한 게임 허브를 탐색할 때 선택한 게임이 접근성 태그를 지원하는 경우 삼각형 버튼을 누르면 접근성 기능 목록이 표시된다"고 설명했다.
소니는 접근성 태그를 사용하면 플레이하려는 게임에 원하는 접근성 옵션이 있는지 쉽게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르면 이용자는 ▲시각적 접근성 기능 ▲오디오 기능 ▲자막 및 자막 옵션 ▲제어 옵션 ▲게임 플레이 옵션 ▲온라인 통신 옵션 등 6개의 범주에서 50개 이상의 접근성 태그를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소니, 게임이용자 접근성 높인 신규 PS5 컨트롤러 공개2023.01.06
- 글로벌서 강조하는 게임 접근성, 국내 상황은?2023.01.09
-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 품귀, 마침내 끝났다"2023.01.06
- PS VR2, 출시 첫달 판매량 30만 대↓2023.04.03
게임 가운데는 ▲데이즈 곤 ▲데스 스트랜딩 디렉터스컷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 컷 ▲갓 오브 워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그란 투리스모7 ▲마블 스파이더맨 리마스터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아파트 등이 접근성 태그를 지원한다고 소니는 설명했다.
히데키 니시노 소니 플랫폼 경험 수석 부사장은 블로그를 통해 "우리는 이 기능을 이제 막 출시하기 시작했으며 앞으로 몇 주 또는 몇 달 안에 PS5의 게임 허브에서 이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개발자와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