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슬란트, 가상자산 지갑 '옥텟'서 세금 계산해준다

전문 서비스 크립토택스 기능 탑재 예정

컴퓨팅입력 :2023/03/29 16:56

블록체인 기술 기업 헥슬란트는 가상자산 세금 전문 서비스 크립토택스와 실시간 트랜잭션별 취득가액 분석을 위한 기술 협력을 한다고 29일 밝혔다.

헥슬란트는 가상자산 입출금 트랜잭션을 관리하는 지갑 '옥텟' 내 크립토택스의 실시간 취득가액 분석 기능을 결합할 예정이다. 헥슬란트 옥텟 내에서도 가상자산 세금 관리를 위한 데이터 저장, 관리 기능을 탑재한다.

크립토택스는 가상자산 모니터링과 거래 증빙, 가상자산에 대한 세액 산출과 신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향후 국내외 다양한 거래소와 연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윤동환 크립토택스 대표는 “가상자산 세액 산출을 위해서는 거래 흐름을 분석하여 취득원가를 파악해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라며 “크립토택스는 다양한 거래유형 분석을 통해 가상자산 세액 산출에 대한 알고리즘을 검증해왔으며 그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협업에서 차별화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류춘 헥슬란트 부대표는 “실시간 트랜잭션이 발생한다는 것은 이미 세금 처리가 필요한 이력들이 생겨나고 있다는 뜻이고, 즉각적인 취득가액 관리 시스템이 필요하다는 것”이라며 "실질적인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옥텟 인프라와 실시간 트랜잭션의 취득가액 관리 서비스를 가진 크립토택스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객사의 세무 준비를 도울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