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삼성페이가 가능한 전국의 약 300만개 오프라인 가맹점 어디에서나 네이버페이로 현장결제하고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네이버파이낸셜(대표 박상진)은 네이버페이 앱에서 MST(마그네틱보안전송) 기반의 삼성페이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가장 최신 버전의 네이버페이 앱 내 결제 영역 상단에서 '삼성페이' 탭을 터치하면 기존의 네이버페이 QR 현장결제에 등록된 신용/체크카드 중 결제에 이용할 카드를 선택할 수 있다. 삼성페이와 동일하게 MST 단말기의 카드를 긁는 곳에 스마트폰을 대면 결제가 완료된다. 키오스크에서는 신용카드/삼성페이를 선택하여 동일한 방식으로 결제하면 된다.
네이버페이 앱을 통한 삼성페이 결제 위젯도 제공돼 한 번의 터치만으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도 있다. 상반기 중에는 네이버 앱을 통한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시에도 삼성페이가 연동될 예정이다.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이용 시 주어지는 '포인트 두 번 뽑기' 혜택도 삼성페이 이용이 가능한 오프라인 전 가맹점으로 대폭 확대된다. 네이버페이 앱을 통한 삼성페이 결제 건당(월 최대 30건) 포인트 뽑기가 2회 제공되며 1회 당 최소 1원~최대 2만원(결제금액 미만)을 무작위로 뽑을 수 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및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미래에셋증권 CMA-RP 네이버통장 가입 여부에 따라 뽑은 포인트의 최대 4배 적립 혜택도 그대로 이어진다. 이는 결제에 이용되는 카드 자체적인 리워드 및 혜택과는 별도로 추가 제공된다. 단, 기존 QR 현장결제 시 제공되는 가맹점별 행사 및 제휴사 멤버십 자동적립은 적용되지 않는다.
아울러 4월30일까지 포인트를 추가 적립 받을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네이버페이 앱에서 삼성페이로 2천원 이상 현장결제 시, 네이버페이 2천 포인트가 즉시 지급(1인 1회)된다. 또 삼성페이 현장결제 이용 후 하루에 뽑은 총 무작위 포인트와 동일한 금액을 한 번 더 적립해주는 '포인트 굴리기'가 진행된다. 매일 무작위로 선정된 100명에게는 무작위 포인트의 100배(날짜 별 1회, 포인트 굴리기를 통한 추가 적립액 최대 5만원)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 내 커피숍서도 애플페이 받고 싶다면?2023.03.28
- 이커머스 업계, 애플페이 도입 ‘시큰둥’…왜?2023.03.24
- 삼성페이, 네이버페이와 손잡고 해외선 비자카드 추가...애플페이 맞불2023.03.22
- NHN KCP, '배달의민족·무신사' 애플페이 지원2023.03.27
네이버파이낸셜 관계자는 "이제 온라인을 넘어 카드 결제가 가능한 오프라인 결제처 어디서나 네이버페이의 혜택과 결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네이버페이 사용자들이 더 많은 결제처에서 다양한 혜택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 23일부터 네이버페이 온라인 주문형 가맹점에서도 삼성페이 연동이 시작돼, 네이버페이 주문서에서 일반결제 선택 시 삼성페이로 결제할 수 있다. 4월11일까지 네이버페이 온라인 주문형 가맹점에서 삼성페이를 통해 삼성카드로 3만원 이상 결제 시 2천을 돌려주는 이벤트(매주 금요일 제외)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