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는 지난해 전 세계 1억6천500만 가구가 스트리밍 서비스로 기후 변화와 지속가능성과 관련된 콘텐츠를 최소 한 편 이상 시청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넷플릭스 전체 가입자의 70%에 달하는 수치다.
넷플릭스는 지난 2021년 3월 ‘탄소 순 배출 제로, 이제 다시 자연으로’ 프로젝트를 출범하고 수년 단위의 단기적 기후 목표 아래 전 세계적인 탄소 배출 영점화에 동참하고 있다.
또한 지속가능성 스토리를 담아내고자 노력하는 크리에이터 지원에 힘쓰고 있다. 영화 ‘돈 룩 업’과 키즈 애니메이션 ‘씨 비스트’가 대표적인 사례로 넷틀릭스의 지속가능성 이야기 콘텐츠 분야에는 약 200편 이상의 관련 콘텐츠를 찾아볼 수 있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넷플릭스가 선사하는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도 결국 우리가 함께 호흡하며 살아가는 세상이 전제될 때 느낄 수 있는 것”이라며 “넷플릭스는 세계인의 마음을 움직이는 콘텐츠의 저력을 바탕으로, 스토리텔링을 통해 세상을 바꿔나갈 수 있는 지속가능한 엔터테인먼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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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넷플릭스는 화석 연료 중심인 콘텐츠 제작 업계에 지속가능한 가치를 더하기 위해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하고, 전기를 사용하며, 잔여 탄소를 제거하는 ‘OED 프레임워크’를 적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넷플릭스는 에너지 효율성, 전기 차량 사용, 디젤 발전기를 대체하는 이동형 클린 전원 사용 및 신재생에너지에 주력하는 전략을 수립했다. 실제 2021년 탄소 배출량을 10% 줄이는데 성공했다. 2022년 탄소 배출량은 올해 6월 연간 ESG 보고서에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