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플레이크코리아는 기초 입문 워크숍 ‘스노우플레이크 어센트(Ascent)’를 오는 4월 6일 서울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어센트 워크숍은 국내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행사로, 경기침체에 정확한 의사결정을 위한 데이터 클라우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번에 실무 중심 현장 워크숍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데이터 엔지니어뿐 아니라 기업 내 주요 의사결정권자들이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데이터를 하나로 통합하고 연결, 공유해 데이터 인텔리전스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IT 관리자, 데이터 아키텍트, 데이터 엔지니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 데이터 관련 광범위한 실무진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워크숍은 스노우플레이크의 교육 프로그램인 ‘핸즈온 에센셜 시리즈’의 첫 번째 과정이며 ‘데이터 웨어하우징’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룬다. 이를 통해 그동안 데이터를 다루지 않았던 참가자들이라 하더라도 데이터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경험하고 솔루션을 구축해볼 수 있게 된다.
약 3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세션은 ▲스노우플레이크 소개 및 아키텍처 ▲스노우플레이크와 함께하는 데이터 클라우드 학습 여정 ▲핸즈온 랩 코스 사전 준비 ▲데이터 웨어하우징 핸즈온 랩 워크숍 ▲스노우플레이크와 함께 가는 넥스트 레벨 ▲랩 셀프 스터디 타임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는 스노우플레이크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설정하고 탐색하는 것부터 데이터베이스, 컴퓨팅 리소스, 스테이지 및 역할을 생성하고 데이터를 안전하게 로드 및 공유하고 퍼포먼스를 관리하는 방법까지 전 과정을 스노우플레이크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운영해볼 수 있다. 워크숍 수료자 전원에게 ‘스노우플레이크 에센셜: 데이터 웨어하우징 배지’를 제공한다.
스노우플레이크의 핸즈온 에센셜 시리즈는 이번 어센트에서 진행한 데이터 웨어하우징 이 외에도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셰어링, 마켓플레이스, 익스체인지 ▲데이터 레이크 ▲데이터 엔지니어링, 총 5개의 워크숍을 포함한다. 어센트를 통해 입문 과정을 수료한 후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스노우플레이크 유니버시티’에서 심화과정 혹은 인증 취득 과정을 선택해 학습 여정을 이어나갈 수 있다.
관련기사
- 스노우플레이크, 지난 분기 매출 5억8천만달러…53% 성장2023.03.02
- 녹십자가 스노우플레이크를 선택한 이유2023.01.19
- 미국서 열풍인 스노우플레이크, 한국서 1년은2023.01.18
- 교보문고, 스노우플레이크로 DT 비용 절반 절감2022.09.14
스노우플레이크코리아 강형준 지사장은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데이터 클라우드를 활용한 성공적으로 운영하면서 실무 역량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스노우플레이크는 이를 위해 실질적인 교육을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업계 종사자, 고객사, 데이터 클라우드 전문가를 위한 워크숍을 정기적으로 개최해 국내 고객의 데이터 클라우드 활용 전문 역량을 함양하고 데이터 클라우드 생태계를 활성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스노우플레이크 어센트 워크숍은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