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는 16일 컴투스그룹이 참여하고 있는 XPLA 메인넷의 거버넌스 코인, ‘XPLA(티커: XPLA)’가 국내 최상위권 거래소인 빗썸에 공식 상장된다고 밝혔다.
이번 상장으로 XPLA 코인에 대한 국내 투자자들의 진입 장벽이 한층 낮아지며 생태계 활성화에도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현재 XPLA 코인은 게이트아이오, 후오비 글로벌, 비트마트, 코빗 등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에 상장됐다. 빗썸은 2014년 서비스 오픈 후, 전 세계 거래량 1위 달성 기록을 가진 국내 최대 거래소 중 하나로 현재 200개 이상의 가상자산이 거래되고 있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XPLA 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 파트너들과 콘텐츠 파트너들이 합류한 메이저 메인넷으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면서 "기술 부문에서는 크로스체인 호환성을 더욱 확장하고, 적극적인 상장 정책도 펼쳐서 생태계의 가치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XPLA는 오는 7월 컴투스의 AAA급 소환형 RPG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의 온보딩을 예고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바일과 PC 플랫폼을 모두 지원하는 이 게임은 글로벌 출시 첫 날 독일·프랑스 등 유럽과 일본·대만·홍콩·태국 등 주요 아시아 지역에서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 위를 기록했으며, 매출은 태국 애플 앱스토어 1위를 기록했다.
관련기사
- XPLA-카나랩스 파트너십, 크로스체인 기술력 활용해 웹3 투자 활성화2023.03.09
- XPLA, 후오비 글로벌에서 거래 개시…마이그레이션 완료2023.03.08
- XPLA, 美 거래소 비트마트 신규 상장2023.03.07
-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7월 XPLA 합류2023.03.03
또한 프랑스, 벨기에, 태국에서 글로벌 PC 플랫폼인 스팀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본격적인 글로벌 흥행의 신호탄을 쐈다. 앞으로 컴투스홀딩스의 AAA급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MMORPG '제노니아'를 비롯해 20여 종의 게임이 온보딩될 예정으로 본격적인 생태계 확장이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XPLA는 국내·외 파트너들과 함께 웹3 게임, 메타버스, NFT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를 중심으로 미래 디지털 콘텐츠 및 플랫폼을 아우르는 글로벌 메이저 메인넷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