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및 정보보호 전문기업 파이오링크는 지난해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가량 증가한 약 616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4%가량 증가한 약 114억원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호실적의 주 요인은 ADC와 일본에서의 보안스위치 매출 증가다.
자사 주력제품인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ADC)는 데이터 트래픽 증가에 따른 네트워크 고도화, 중단 없는 서비스를 위한 이중화, 이원화의 수요증가로 매출은 전년대비 약 25% 증가했다.
일본에서는 클라우드 보안스위치의 매출이 전년대비 약 129% 증가해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클라우드 보안스위치는 관리의 편의성 및 유지보수 절감 등의 효과로 일본에서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보안서비스의 경우도 전년대비 약 17% 매출 증가를 이뤄냈다.
파이오링크 관계자는 "2021년에 있었던 대형 프로젝트 사업으로 2022년 역기저가 우려되었지만 지속적인 성장을 일구어 낸 것은 보안서비스 사업, 일본 사업의 성장 등 회사의 사업 포트폴리오가 안정화 단계에 접어 들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안정적인 성장세를 기반으로 해외 신시장 개척, 국내 기업과의 협력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파이오링크, 쿼드마이너 NDR 총판 계약 체결2023.03.14
- 파이오링크, 고용노동부 '청년친화 강소기업' 8년 연속 선정2022.12.23
- 오내피플, 파이오링크로부터 시리즈A 투자 유치2022.12.22
- 파이오링크, 역대 최대 3분기 매출 달성…전년比 17% 증가2022.11.08
한편, 회사는 3월 2일 공시를 통해 주당 300원의 현금 배당을 결정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는 작년보다 주당 배당금이 50원 증가한 것으로 배당금 총액은 약 20억원 가량이다.
파이오링크는 초연결 사회에서 사용자에게 빠르고 중단 없는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기업에겐 손쉬운 네트워크 관리 및 정보보호를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국내 시장 1위를 점유하는 ADC및 웹방화벽, API 보호, 클라우드 매니지드 네트워킹,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가 있으며, 주요 서비스로 보안관제와 보안컨설팅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