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코리아는 운영기술(OT) 보안 강화 일환으로 새로운 OT 제품과 서비스를 13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해 포티넷은 ‘포티넷 보안 패브릭’의 OT 보안 부문을 강화하고, 기업들이 통합 솔루션 기반의 플랫폼을 구축해 OT/IT 환경에서 사이버 위험을 효과적으로 완화하도록 지원한다.
포티넷의 새로운 OT 보안 제품은 ▲포티게이트 70F 러기드 차세대 방화벽 ▲포티디셉터 ▲포티PAM이다.
포티게이트 70F 러기드 차세대 방화벽은 단일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네트워킹 및 보안을 통합한 새로운 컴팩트형 제품으로 열악한 산업 환경을 위한 제품군인 ‘포티넷 러기드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됐다. 70F에는 포티가드 AI 기반의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으며, SD-WAN, 유니버설 ZTNA, LAN 엣지 컨트롤러에 기본적으로 통합된 전용 OT/IoT 서비스를 통해 콘텐츠, 웹, 장치 보안을 위한 완벽한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5G 지원은 포티익스텐더와의 통합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조기 침해 탐지 및 공격 시 격리를 위한 포티넷의 디셉션 기술 기반의 ‘포티디셉터’는 열악한 산업 환경을 위해 산업적으로 더욱 견고하게 만들어진 러기드 어플라이언스 ‘포티디셉터 러기드 100G’로 출시된다. 포티디셉터(어플라이언스 및 가상머신(VM) 모두)는 다양한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OT/IoT/IT 디코이를 제공한다. 새로운 위협과 취약성에 대응하기 위해 포티디셉터는 새로 발견된 취약점 또는 의심스러운 활동을 기반으로 디셉션 디코이(미끼)를 온디맨드 방식으로 생성하여 OT/IoT/IT 환경 전반에서 자동화된 동적 보호를 제공한다.
시큐어 원격 액세스를 위한 특권 접근 관리(PAM) 솔루션 ‘포티PAM’은 IT/OT 에코시스템에 대한 엔터프라이즈급 특권 접근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에는 워크플로우 기반 액세스 승인 및 세션 비디오 녹화를 통해 관리 및 모니터링되는 중요 자산에 대한 시큐어 원격 액세스가 포함되어 있다. ‘포티PAM’은 모든 크리덴셜을 관리하고 이를 기밀로 유지하고자 안전한 파일 교환 및 암호 볼트를 지원한다. 또한, 포티클라이언트, 포티어센티케이터, 포티토큰과의 통합을 지원하여 ZTNA, 싱글 사인온, 다단계 인증을 활성화한다.
관련기사
- 포티넷, 지난해 매출 44.2억 달러…전년比 32% 증가2023.02.13
- 포티넷코리아 "올해 25% 성장 목표…통신·클라우드 사업 제휴 확대"2023.02.01
- 포티넷,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OT 환경 보호 파트너십 체결2022.12.26
- 포티넷, 엔에스이와 OT 보안 파트너십 체결2022.12.07
이외에 SOC 팀이 OT/IT 환경에서 보다 빠르게 대응하도록 지원하는 ▲포티SIEM ▲포티SOAR ▲포티가드 산업 보안 서비스도 새로 출시했으며, OT 평가 및 준비 서비스인 ▲사이버위협 평가 프로그램과 ▲OT 테이블탑 훈련 서비스를 출시했다.
존 매디슨 포티넷 제품 총괄 선임 부사장은 "OT 환경은 클라우드 및 공급망에 더 많이 연결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사이버 공격자들의 집중포화를 받고 있다. 그러나 전통적인 정보 보안 제품들은 사이버-물리적 보안에는 최적화되어 있지 않다"며 "OT를 위한 포티넷 보안 패브릭은 OT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솔루션이다. OT환경을 위해 사이버-물리적 보안 기능을 추가 도입하게 돼 매우 만족스럽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