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가 이달 16일까지 제품 체험단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오픈서베이는 소비자의 생생한 경험 데이터를 수집하고 싶은 기업을 위해 '제품 체험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여 기업에는 ▲체험단 모집 ▲제품 발송 ▲데이터 수집 ▲분석 플랫폼 제공 등 소비자 경험 데이터 활용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무료로 지원하며, 기업은 제품과 운송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일반 소비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성 검사 등 공식적인 검증 절차를 완료한 제품을 최소 50개 이상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이다. 체험단 진행 제품은 식료품, 생활용품, 스포츠/레저용품 등 폭넓게 진행 가능하며, 상생을 위해 소비자 접점이 많지 않은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을 우선 고려해 선정한다.
오픈서베이는 참여 기업의 희망에 따라 성/연령을 지정 구성해 체험단 50~300명 모집을 돕는다. 체험단은 오픈서베이의 데이터 수집 앱 '오베이' 사용자로, 로열티 높은 모바일 패널이 솔직하고 성실한 사용 경험을 전할 예정이다. 원활한 제품 수령과 의견 수집을 위해 패널 전문 팀이 밀착 지원하며, 소비자 리서치 전문가가 설계한 설문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다각도 분석하는 데이터 분석 플랫폼 '오픈애널리틱스' 활용 혜택도 제공한다.
참여 기업은 체험단의 실사용 후기를 통해 제품 보완점이나 마케팅 소구점 등을 파악할 수 있다. 특히 결과 데이터와 분석 플랫폼을 활용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내리고, 향후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마케팅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오픈서베이, 2022 관심사 분석 리포트 발표2022.12.13
- 오픈서베이, 데이터 활용 역량 키우는 '오픈클래스' 시작2022.11.17
- 오픈서베이, 고객 경험 관리 서비스 ‘피드백’ 출시2022.10.04
- 네이버, 지역 소상공인 모객 돕는 ‘플레이스 쿠폰’ 출시2022.09.07
오픈서베이 유저 석세스 그룹 김은혜 리드는 "기업이 체험단을 자체 운영하면 많은 비용과 시간이 들어가고 일회성 홍보에만 그치곤 한다"며 "오픈서베이 제품 체험단은 자사 강점 중 하나인 모바일 패널로부터 성실하고 솔직한 의견을 수집하고,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업들이 좋은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픈서베이 제품 체험단 참여 기업 신청은 이달 16일까지며, 총 6개 기업을 선정해 4월 중 체험단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