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인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테라포머스’ 출시

디지털경제입력 :2023/03/09 15:49    수정: 2023/03/09 16:04

스마일게이트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테라포머스’의 정식 한글화 버전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테라포머스’는 화성을 테라포밍해 주민이 살 수 있는 도시로 개척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복잡해 보이는 듯 하지만 직관적인 시스템과 적절한 난이도 조절을 통해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초보자의 입문작으로도 제격이다. 스팀에서의 얼리억세스를 통해 800건이 넘는 ‘매우 긍정적’ 평가를 받기도 했다.

‘테라포머스’에서는 화성의 미개척 지역을 탐사해 도시를 설립하고 자원을 채집해야 한다. 플레이어는 제한된 자원을 활용해 매 턴마다 무작위로 제공되는 선택지 중 가장 필요한 행동을 결정하고 수행한다. 

관련기사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테라포머스 출시

거주민을 일부 포기하더라도 더 많은 자원을 채집하는 선택을 하거나 자원을 투자해 새로운 영역을 개척할 수도 있다. 효율적인 자원 채집을 위해 도시 내 건물 배치와 구성에도 신경써야 한다. 또 도시를 연결하는 교통 체계를 건설하고 환경 등 여러 요인을 관리해 거주민을 만족시키는 등 화성에서 직접 도시를 경영해 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미션 성공은 번영 포인트를 일정 수준 이상 모으거나, 환경이나 인구수를 일정 수준 이상 발전시키는 등 미션 별 다양한 기준이 있다. 미션에 따라 다양한 자연 환경 요소들을 활용해 도시를 번영시키는 정석적인 플레이 외에도 ‘테라포밍’ 없이 최단 시간으로 목적 달성 위주의 플레이도 가능해 다양한 방법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각기 다른 능력과 스킬을 가진 리더 캐릭터는 게임에 전략성과 다양성을 더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