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미국 경제매체 선정 '2023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선정

디지털경제입력 :2023/03/08 16:20

유니티는 미국 경제 전문매체 패스트 컴퍼니가 선정한 ‘2023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패스트 컴퍼니는 매해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발전을 이룬 기업을 선정,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을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산업 분야를 선도하고 미래 혁신을 개척하는 50대 기업과 함께 교육, 경제, 게임, AR 및 VR 등 54개 분야와 지역에서 큰 발전을 이루고 있는 540개 기업을 선정했다. 

유니티는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성장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으며 ‘2023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AR·VR 10대 기업’ 중 1위로 선정됐다. 

유니티와 함께 챗GPT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픈AI,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업 디즈니,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앤코 등도 포함됐다.

관련기사

존 리키텔로 유니티 CEO는 “전 세계가 2D에서 3D로 변화하고 있는 초기 단계에서 패스트 컴퍼니의 ‘2023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리스트에 선정돼 영광이다”며, “대부분의 콘텐츠가 2D에서 3D로, 비실시간에서 실시간으로, 선형적인 형태에서 인터랙티브한 형태로 변화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10년 동안 VR과 AR이 더욱 보편화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혁신적이고 연결성이 뛰어난 모든 AR과 VR 체험의 중심에는 훌륭한 콘텐츠가 있고, 유니티는 제작자들이 창의력을 발휘하고 게임과 그 외 분야에서 자신의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브렌단 본 패스트 컴퍼니 편집장은 “이번 혁신적인 기업 리스트를 선정하기 위해 매우 다사다난한 한 해를 보냈다”며 “올해는 맥도날드와 같은 유서 깊은 기업, 유튜브 크리에이터 미스터비스트와 같이 떠오르는 신예, 그리고 나사(NASA) 등 세상을 변화시키는 최첨단 선구자들이 포함됐다”고 말했다. 이어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모든 기업들은 매우 독특하고 색다른 일을 하고 있지만, ‘혁신’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