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액티비티 GDS(Global Distribution system) 액스(대표 오연주)는 엔데믹 전환으로 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여행 기업이 온라인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대규모 클라우드 업데이트 등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6일 밝혔다.
2017년 설립된 액스는 여행 액티비티 GDS로 익스피디아, 트립닷컴 등의 여행 플랫폼인 OTA(Online Travel Agency)에 투어, 티켓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판매하는 국내외 여행 기업들이 여러 온라인 플랫폼에 일일이 상품을 올리는 번거로움에서 벗어나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실시간 예약·구매·정산 솔루션 '액스 클라우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한 대규모 클라우드 업데이트로 여행 기업들은 ▲보유하고 있는 액티비티 상품 대량 등록 ▲액티비티 상품을 다수의 글로벌 온라인 채널에서 동시 판매 ▲표준화된 AX API 사용 ▲캘린더에서 시간별 재고 및 모객관리 실시간 확인 등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가동률을 높이고 오버부킹을 막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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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연주 액스 대표는 "글로벌 액티비티 온라인 여행 시장은 연평균 15%씩 성장하고 있으며 2030년에는 180조원에 달할 전망"이라며 "액스 클라우드 업데이트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여행 기업을 위한 올인원 서비스로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액스는 한국 및 싱가포르 법인을 기반으로 티켓, 투어, 액티비티 상품 월 주문 건 1만 개 이상을 제공하는 여행 기업을 대상으로 유럽, 미주, 오세아니아, 아시아, 동남아시아 등 15개 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파크랩 12기 팀으로 스파크랩, 미래에셋벤처투자로 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으며, 작년 7월 SJ 투자파트너스 등으로부터 43억원 규모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