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튜디오지니, 시리즈 극본 공모전 개최

지니뮤직·밀리의 서재·스토리위즈와 우수IP 발굴

방송/통신입력 :2023/03/06 10:25

KT스튜디오지니는 KT 그룹사인 지니뮤직, 밀리의 서재, 스토리위즈와 함께 '제2회 KT스튜디오지니 시리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KT스튜디오지니는 이 공모전을 통해 지식재산권(IP) 다각화,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 선순환 구조 구축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KT스튜디오지니는 한 회당 러닝 타임 45분 이상, 총 10부작 이상에 해당하는 시리즈 극본을 장르, 소재 제한 없이 접수한다. 기간은 오는 5월 1일부터 6월 15일까지다. 이후 예심과 본심, 최종심을 거쳐 오는 10월 대상 1편(상금 1억 원)과 우수상 2편(상금 각 3천만 원) 등 총 3개 작품을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KT스튜디오지니에서 영상화를 진행한다. 지니뮤직과 밀리의 서재에서 오디오드라마화를, 스토리위즈에서 웹소설‧웹툰화를 위한 검토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밀리의 서재에서는 소설화를 위한 검토 역시 진행할 예정이다. 제1회 KT스튜디오지니 시리즈 공모전 대상 수상작인 '가석방심사관 이한신'은 현재 드라마 시리즈 기획 개발과 동시에 오디오드라마화, 소설화가 진행되고 있다. 

정지현 KT스튜디오지니 IP기획실장은 "국내 창작 생태계에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