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티베로가 자사 오픈소스 DBMS 플랫폼 '하이퍼SQL'제품명을 '티맥스 오픈SQL'로 변경했다고 2일 밝혔다.
티맥스 오픈SQL은 기업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오픈소스와 상용 서비스를 통합 운영하도록 지원하는 오픈소스 DBMS 플랫폼이다. 오픈소스 커뮤니티 DB인 포스트그레SQL기반으로 제공한다. 국내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를 통해서도 제공하고 있다. 올해 마이SQL, 마이라DB 등 지원 버전을 순차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티맥스티베로는 "기업 및 기관이 클라우드 전환을 확대함에 따라 오픈소스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었다"며 "사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직관적인 브랜드로 제품의 인지도를 높일 필요가 있다 판단해 제품명을 변경했다"고 설명했다.
티맥스티베로는 오픈소스 DB 기술 공유와 정보 확산을 위해 마이크로사이트를 새롭게 오픈했다. 마이크로사이트는 개발 엔지니어가 직접 제공하는 기술 콘텐츠, 서비스 정책 가이드, 질문 게시판 등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고객은 자사 개발 엔지니어와 댓글로 직접 소통할 수 있어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다.
관련기사
- 티맥스티베로, '대한민국 소프트웨어기업 경쟁력 대상'서 수상2023.02.23
- 티맥스티베로 신임 대표에 김대기 전 한컴 부사장2023.01.05
- 티맥스티베로, DBMS '티베로7' GS인증 획득2022.11.10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2024.11.15
티맥스티베로 박정권 본부장은 "티맥스티베로는 다양한 맞춤형 채널을 통해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소통함으로써 사용자 편의적인 이미지로 비즈니스를 지속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티맥스티베로는 이달 2일부터 31일까지 마이크로사이트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외식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마이크로사이트나 티맥스티베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