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담금질 넥슨, 프라시아전기 3월 출시 확정...흥행 시도

사전 예약 이어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실시

디지털경제입력 :2023/03/02 11:32

넥슨이 신작 담금질에 나선 가운데, 흥행 기대작 중 하나인 '프라시아전기'의 출시 준비에 팔을 걷어 붙였다.

프라시아전기는 '히트' 시리즈와 '던전앤파이터모바일' 등의 뒤를 이어 흥행작 반열에 오를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신작이다.

프라시아 전기 메인 이미지.

2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넥슨코리아는 자체 개발 중인 PC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프라시아전기의 출시를 앞두고 캐릭터 사전 생성 서비스를 시작했다.

프라시아전기는 공성전 대중화를 앞세운 신작이다. 이 게임은 원 채널 심리스 월드 기반에 실시간 대규모 공성전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제작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프라시아 전기 클래스 이미지.

또한  MMORPG 고유의 클래스 육성과 깊이 있는 게임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 중에 있다.

넥슨 측은 지난 달 16일 이 게임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으며, 캐릭터명 선점 프로모션을 통해 출시가 임박했음을 알린 상태다.

이 게임은 3월 30일 구글과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날 모바일과 PC 버전 모드 플레이가 가능하다.

프라시아 전기 월드 이미지.

관전 포인트는 프라시아전기가 넥슨의 새로운 MMORPG 흥행작에 이름을 올릴 수 있을지다. 히트 시리즈와 던전앤파이터모바일 등에 이은 흥행이다.

히트 시리즈 최신작인 히트2는 지난해 8월 출시 이후 장기간 구글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던전앤파이터모바일의 경우 지난해 3월 출시 이후 수개월간 매출 상위권을 유지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관련기사

넥슨은 오늘 게임 세부 내용을 담은 프리뷰 영상 공개와 함께 플레이어들과 함께 프라시아전기를 즐길 넥슨 크리에이터즈를 모집한다는 계획도 전했다. 넥슨 크리에이터즈는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선보이는 크리에이터와 플레이어들을 위해 도입한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의 정식 서비스 명칭으로 최소 조건을 충족한 누구나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으며, 오는 8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한다.

업계 한 관계자는 "프라시아전기는 넥슨 내부에서 흥행을 기대하고 있는 신작 중 하나다"라며 "해당 신작이 기존 MMORPG 장르와 경쟁해 단기간 기대 이상 성과를 얻을지 지켜봐야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