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커뮤니티(대표 신요식)가 위엠비(대표이사 김수현)와 3D 기반 지능형 시설/물리보안 통합 관제 솔루션 공동사업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3D 기반 지능형 시설/물리보안 통합 관제 솔루션은 해외시장을 타깃으로 생체인식과 출입통제에 특화된 보안 시스템이다.
▲건물 및 시설물 정보(장애/성능 이벤트) 현황 ▲주요 IT 자원 현황 ▲CCTV를 통한 영상관제 ▲생체인식 출입통제 ▲인원별 출입 이력 및 동선 추적 ▲화재 및 재난 경보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웹브라우저 상에서 구동이 가능한 실사 이미지 기반의 3D 모델링이 적용된 대시보드를 통해 관제 시야 사각이 없는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유니온커뮤니티는 출입통제 통합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고, 상품성 확보를 위한 하드웨어 최적화 작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출입통제 데이터 및 관리를 위해 유바이오 알페타(UBio-Alpeta) 연동 작업도 제공한다.
위엠비는 맞춤형 3D 지능형/시각화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고, 3D 기반 관제 솔루션 구축을 위한 기술자문의 역할을 지원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유니온커뮤니티-펫스니즈, 비문인식기 판매사업 협력2023.02.22
- 유니온커뮤니티, 글로벌 컨퍼런스 ‘UGC 2023’ 개최2023.01.20
- 유니온커뮤니티, 중동 보안 전시회 ‘인터섹 2023’ 참가2023.01.18
- 유니온커뮤니티, NH농협은행 ‘사용자인증체계 고도화’2023.01.16
유니온커뮤니티 관계자는 “기존 각 담당자 혹은 개별 솔루션을 통해 관리되는 빌딩 관제와 출입통제 시스템 관리 체계를 통합하여, 인원부터 시설에 이르는 통합관리 체계를 선보일 것”이라며, “변화하는 시장의 요구에 맞춰 더욱 진보된 생체인식을 활용한 관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유니온커뮤니티는 통합생체인증솔루션(UBio-ezPass)를 통해 금융권 생체인증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등 출입통제 단말기 영역을 넘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의 가시적인 성과를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