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2023에 참가해 디지털 전환(DX) 신사업 '디지코(DIGICO)' 서비스를 선보인다.
KT는 박람회 기간 동안 '디지털 시대를 개척하는 DX 파트너 디지코 KT'를 주제로 전시관을 운영한다. 전시관 디자인은 스페인 대항해 시대의 '개척선'과 KT스튜디오지니가 공동제작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고래를 모티브로 제작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고래는 결정책인 해결책을 의미했다. KT는 이를 활용해 앞으로 만들어 나갈 DX 세상을 표현했다.
KT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 공동 공간 '인더스트리 시티(Industry City)'에 전시관을 마련한다. 전시관은 ▲DX플랫폼 ▲DX영역확장 ▲DX기술선도 등 3개 테마로 구성했다.
DX플랫폼 존은 인공지능(AI) 연구포털인 '지니랩스'를 비롯해 '리벨리온'의 AI반도체 제작기술·'모레(Moreh)'의 AI반도체 설계기술을 소개한다. 모빌리티 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물류센터 효율화 솔루션과 플랫폼, 자율주행 기술도 전시한다.
DX영역확장 존에는 그룹사와 함께 미디어, 금융 등 다양한 산업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는 서비스를 체험하는 공간으로 금융(BC카드), 미디어(kt스튜디오지니) 등 디지코 서비스를 소개한다. 가상현실을 주제로 B2B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라운지', 개인용 메타버스 서비스 '지니버스' 체험공간도 마련한다.
DX기술선도 존은 로봇 플랫폼으로 이기종 로봇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봇 메이커스', 냉·온장이 가능한 '배송로봇' 실물을 공개한다. 전시관 방역을 위해 '방역로봇'도 운영한다.
GSMA 과제 중 하나로 글로벌 텔코와 함께 공동 개발을 진행중인 MEC 기술도 선보인다. 또, 5G 서비스 강화를 위한 5G 업링크, 다운링크 주파수 결합 기술과 5G와 LTE 일체형 안테나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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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KT는 자사의 대표 ESG 프로젝트인 디지털 시민 활동의 글로벌 홍보를 위해 관람객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전시관 투어 각 부스에 마련된 디지털 시민의 정의, 핵심가치·지향점을 확인한 관람객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양율모 KT 홍보실장은 "KT는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력을 기반으로 타 산업의 DX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