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이 오는 2024년까지 전산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12일 하나은행은 전산시스템 구축 사업 '프로젝트 원(O.N.E)'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데이터 허브와 초개인화 마케팅 플랫폼, 상담 옴니채널,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인프라 구축 등이 중점이 된다.
고객 활동 데이터를 하나로 관리해, 모바일·영업점·콜센터 등 온·오프라인 어느 채널에서나 끊김 없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동시에 영업점 직원도 쉽게 고객 수요 파악해 정교한 초개인화 마케팅을 수행하게 될 것으로 은행 측은 기대하고 있다.
클라우드 기반 혁신 인프라의 광범위한 적용을 통해 개방형 채널·인터페이스를 구축, 다양한 내외부 플랫폼과의 제휴 등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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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열 은행장은 “이제는 생존을 위해 변화를 쫓는 것이 아닌, 가속화되는 변화를 선제적으로 이끌어야 할 때”라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프로젝트 ONE 착수 보고회를 통해 하나은행, SK C&C, LG CNS, EY한영과 함께 ICT시스템 구축 사업을 진행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