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웹서비스(AWS)는 2일(현지시간) 회계연도 2022년 4분기 실적발표에서 해당 기간동안 매출액 214억달러, 영업이익 52억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0% 늘었지만,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보다 2% 감소했다.
AWS의 분기 매출은 모기업 아마존의 14%를 차지한다. AWS는 지난 한해동안 801억달러 매출, 228억달러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관련기사
- AWS, 美 해군과 7억 달러 규모 클라우드 계약 체결2022.12.21
- AWS, 역대 최저 성장률...고객사 불황 극복 지원 주력2022.10.28
- AWS, 2분기 영업이익 57억달러…전년比 36%↑2022.07.29
- 마이크로소프트, 6년만 최저 실적...클라우드 부문은 성장세2023.01.25
브라이언 올사브스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컨퍼런스콜에서 "모기지 규모, 암호화페 가격, 광고 지출 감소 등으로 일부 고객의 클라우드 지출이 감소하고 있다"며 "대체적으로 고객의 관심이 경기 침체에 접어들면서 지출을 줄이는 쪽으로 쏠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마존은 AWS의 탄탄한 고객기반을 강조했다. 지난 분기동안 나스닥, NFL, 야후 애드테크, 스테이러빌리티AI, 디스크레이츠랩스, 등이 AWS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