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웰스, 공기청정기 미니맥스 렌탈 서비스 다양화

그린 색상 추가… 신규 배송 서비스·웰컴 서비스 도입

홈&모바일입력 :2023/02/02 15:17    수정: 2023/03/24 16:38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교원웰스가 ‘웰스 공기청정기 미니맥스’ 제품에 색상과 방문 서비스 등 고객 선택권을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교원웰스는 그동안 회색 단일 색상으로 운영해 온 ‘웰스 공기청정기 미니맥스’에 그린 색상 모델을 추가했다.

또 렌탈 고객만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도 마련했다. 제품을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주문 확인 다음날 제품을 바로 출고하는 ‘다이렉트 배송 서비스’와 제품 수령 후 7일 이내 웰스 매니저가 방문해 설치점검, 필터소개, 고객상담 등을 진행하는 ‘웰컴 서비스’를 신규 도입했다.

웰스 공기청정기 미니맥스 (사진=교원웰스)

웰스 공기청정기 미니맥스는 교원 웰스가 1인 가구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개발한 제품이다. 6·7평형대 초소형 공기청정기로 너비는 36cm, 폭은 17cm 크기다. 벽걸이와 스탠드 타입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주거 환경에 따라 초미세먼지, 알레르기, 실내탈취, 펫 등 6가지 생활 맞춤형 필터를 선택할 수 있어 맞춤형 공기질 관리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지난해 교원 웰스의 전체 공기청정기 판매량의 28%를 차지하고 있다.

관리 방식도 ‘자가관리’, ‘방문관리’, ‘혼합관리’ 등 3가지로 구성했다. 자가관리는 교체 주기에 맞춰 필터를 택배로 배송받아 직접 교체하는 방식이다. 방문관리는 웰스매니저가 3개월마다 방문해 필터 교체와 세척 등을 관리해준다. 혼합관리는 자가관리(3개월차)와 방문관리(6개월 또는 12개월 단위)를 혼합했다.

관련기사

교원 웰스는 ‘웰스 공기청정기 미니맥스’ 신규 색상·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2월 한 달간 신규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회색 또는 그린 색상 전면 커버를 추가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교원 웰스 관계자는 “1인 가구 증가와 방방 공기청정 문화 확산의 영향으로 원룸이나 공부방, 서재 등 10평 이하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형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웰스 공기청정기 미니맥스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인구구조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고객에게 필요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제시하며 시장 변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