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 "위대한 기업들에게는 ‘성공 알고리즘’이 있다"

지혜로운 리더가 되기 위한 지침서 ‘성공 알고리즘 비밀노트’ 출간

인터넷입력 :2023/01/22 08:00    수정: 2023/01/22 09:54

급변하는 기술 트렌드와 이전과는 다른 사고방식을 지닌 MZ 세대, 그리고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한 근무 방식의 변화까지... 180도 달라진 경쟁 환경에 기업은 생존을 위한 새 전략을 찾고 있다. 기민한 의사결정과 실행력이 더욱 중요해진 만큼, 경영진의 고민도 그 만큼 커질 수밖에 없다.

이런 때에 누군가 ‘성공의 법칙’을 알려줄 수 없을까. 선택의 순간순간 마다 올바른 결정을 내리도록 옆에서 코칭해줄 사람 어디 없을까. 이런 생각과 고민을 조금이나마 풀어줄 도서가 출간됐다. 바로 ‘성공 알고리즘 비밀노트’(박재욱 지음, 글로벌콘텐츠)다.

이 책은 경영, 전략, 혁신, 지속가능경영,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전환, 실행력, 리더십, 코칭까지 총 10개 부문을 다룬다. 각 분야에서 성공방정식의 수립과 실행에 꼭 필요한 핵심 요소를 상호 연결해 융합 지식으로 승화하는 데 주력해 저술했다. 조직원들에게 목표 달성을 위해 어떻게 동기 부여를 하는지, 또 성과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고 보상하는지 등의 노하우도 담겼다. 삼성, 구글, 아마존, 넷플릭스, 스타벅스 등 성공한 기업들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성공 원칙들을 소개한다. 

성공 알고리즘 비밀노트

저자인 박재욱 액션코치는 40년 동안 삼성그룹 회장비서실과 삼성전자, 일본삼성 등 여러 삼성 계열사와 한솔, 동부그룹 등에서 일했다. 경영관리에서부터 인사, 기획, 마케팅, 영업, 혁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직무경험을 바탕으로 조직 구성원을 핵심 리더로 양성해 그들과 크고 작은 성공사례를 만들었다. 특히 삼성전자 신경영 선언 시 각 사업부에 흩어져 있던 상품기획과 디자인을 통합 총괄하는 상품기획센터장으로 선임돼 삼성전자의 글로벌 마케팅 역량 강화에 앞장서 왔다.

퇴임 후 그는 액션코치로서 실전 경험을 토대로 만든 독자적인 성공 방정식 ‘Y(프로젝트 목표)=ABC(목표 Y를 달성하기 위한 핵심 성공 요인)’를 만들었다. 또 국내외 기업체 대상으로 경쟁 환경에 맞는 컨설팅과 멘토링 등을 하며 각각에 맞는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관련기사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성공하는 기업들에게는 나름의 ‘성공 알고리즘’이 있다고 말한다. 이 시대에 맞는 탁월한 리더는 어떤 자세와 역할을 해야 하는지, 또 성공에 이르기 위한 사업은 어떻게 결정하고 평가 시스템을 갖춰야 하는지 등의 실전 노하우를 전수한다. 또 직원들의 잠재역량을 끌어 올리기 위한 방법, 구성원들의 성장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등을 실사례를 기반으로 설명한다.

“성공이라는 거대한 산의 7부 능선에 진입한 당신에게 권하는 성공의 법칙. 정상에 오르고 싶다면 이 책을 펼쳐라”라는 이 책의 소개 문구처럼, 열심히 달려 성공을 눈앞에 둔 기업들이 마지막으로 남은 언덕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가는 지름길이 담겨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