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는 지난해 연간 거래액이 전년 대비 80% 가까이 성장한 6천억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상승세에는 브랜딩 강화와 신진 브랜드 영입 확대를 통한 여성 패션과 잡화 부문의 급성장, 온오프라인 콘텐츠 흥행이 주효했다.
먼저 작년 브랜드 캠페인을 기점으로 취향 소비를 지향하는 여성 고객이 대거 유입되며 여성 패션, 잡화 카테고리가 크게 성장했다. 여성 구매 고객 수는 전년 대비 70% 가까이 늘었으며, 거래액 상위 10개 브랜드 중 7개가 여성 패션 브랜드로 나타났다.
충성 고객 비중도 늘었다. 브랜드 캠페인 ‘당신이 구하던 삶’, ‘취향도 가지가지’ 등을 통해 29CM 브랜드 메시지와 취향 제안에 공감한 팬덤 고객이 늘어난 까닭이다.
온오프라인 콘텐츠 흥행도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작년 하반기 연달아 오픈한 이구성수, 이구갤러리 서울, 이구갤러리 대구는 각 공간이 하나의 콘텐츠이자 매체로서 기존 고객의 29CM 서비스 경험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하고 신규 고객을 유입하는 통로 역할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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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쇼룸과 주변 식당, 카페를 함께 소개하는 ‘어라운드 쇼룸’ 역시 참여한 6개 브랜드 거래액을 평균 4배 이상 끌어올렸다.
박준모 29CM 사업 대표는 “2022년에는 강력한 브랜딩을 동력으로 고객과 입점 브랜드 규모를 늘리고, 이를 통해 전년 대비 80%에 가까운 고성장을 이뤄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