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자회사 신작 '고양이스낵바',누적 다운로드 누적 100만 기록

고양이스낵바, 구글 피처드 게임으로 선정

게임입력 :2023/01/18 15:29

넵튠은 18일 개발 자회사 트리플라의 신작 모바일 게임 '고양이스낵바'가 출시 8일 만에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고양이스낵바는 지난 9일 글로벌 출시한 모바일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작은 스낵바에서 고양이 손님들에게 주문 받고, 요리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며 규모가 큰 레스토랑을 오픈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양이스낵바는 양대 마켓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 구글 피처드 게임으로도 선정됐다. 회사 측은 하루에도 5만 명 이상의 신규 이용자가 유입되고 있으며, 잔존율도 평균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양이스낵바 이미지

강석 트리플라 PD는 "글로벌 유저 취향에 부합하는 그래픽과 취향 저격 고양이들의 등장, 그리고 설명이 필요 없는 게임 플레이 방식 덕분에 누적 다운로드 100만이라는 성과를 낸 것 같다"며 "설 연휴에 맞춰 아기자기한 마케팅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트리플라는 '중년기사 김봉식'으로 유명한 마프게임즈 출신 창업자와 마프게임즈 산하 타이쿤 게임 제작 스튜디오 멤버들이 뭉쳐 설립한 개발사다.

넵튠은 지난 2021년 9월 트리플라 지분 51%를 확보하며 경영권을 인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