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은 ‘2023년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고 급변하고 있는 대외환경과 주요 현안을 살펴봤다고 13일 밝혔다.
KB라이프생명은 ‘고객 Full Care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 플랫폼으로 성장’을 중장기적 목표로 정하고 ▲차별화된 상품 및 비즈니스 전략 전개 ▲미래 성장을 위한 신성장동력 확대 ▲고객 경험 극대화를 위한 디지털 전환 ▲ESG 경영 확대 등을 핵심 전략으로 제시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KB라이프생명의 경쟁력인 멀티채널 전략을 구체화했다. 먼저, KB라이프생명의 경쟁력인 KB라이프파트너스를 비롯해 GA 채널에서는 경쟁우위를 통한 선도적 시장지위를 확보해 수익성 중심의 영업체계 구축과 안정적인 성장을 추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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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KB라이프파트너스가 프리미엄 아웃바운드 전문 조직으로 성장해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방카슈랑스 채널에서는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여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나서며, 영업력 강화를 위한 전폭적인 지원과 육성에 나선다.
이환주 KB라이프생명 대표는 “2023년은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만들어가는 ‘꿈을 향한 동행’의 시작점”이라며 “채널, 상품, 서비스를 토대로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프리미엄 종합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