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올해 쇼핑 키워드는 ATTENTION"

카테고리별 유저 관심사 파악

유통입력 :2023/01/12 10:13

에이블리가 2023년 쇼핑 트렌드로 ‘A.T.T.E.N.T.I.O.N’을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A.T.T.E.N.T.I.O.N’은 ▲Airy style(화려하고 경쾌한 에어리스타일) ▲Treat yourself(불황기 속 나를 위한 소비) ▲Tech Accessories(테크 액세서리도 패션의 일부) ▲Evolution of Y2K(Y2K 트렌드의 진화) ▲Neutral Fashion(젠더, 시즌 경계 없는 패션) ▲TPO Makeup(패션, 뷰티 연계 구매 증가) ▲Inner & Self Beauty(이너뷰티, 셀프 뷰티 트렌드) ▲Outdoor Fashion(아웃도어 웨어의 일상화) ▲Newtro(일상 속으로 뉴트로 열풍 확대)를 의미한다.

완연한 엔데믹에 접어들며 소비자들이 패션, 뷰티, 라이프 카테고리에서 새롭게 ‘집중’, ‘주목’하는 트렌드를 조명하고, 카테고리별 유저들의 새로운 ‘관심사’와 ‘흥미’를 빠르게 파악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나서겠다는 다짐을 담았다.

사진=에이블리

재택근무가 종료되고 외출이 늘며 레이스, 셔링 등 화려하고 경쾌한 느낌을 주는 ‘에어리스타일(Airy style)’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원마일웨어’, ‘꾸안꾸 패션’의 시대가 가고 러플, 프린지 등 디테일 장식과 파티 의상을 연상시키듯 반짝이는 ‘새틴’, ‘실크’ 등의 소재가 대표적이다.

불황기 속 나를 위한 소비(Treat yourself)트렌드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11~12월 ‘레그워머’(760%), ‘바라클라바’(370%) 검색이 21년 동기 대비 급증했으며, 뜨개 소재 ‘자이언트얀’은 약 4,580배, ‘패딩 목도리’(210%), ‘뽀글이 모자’(330%) 등 의류 소재를 활용한 아이템도 높은 관심을 받았다. 

성별, 계절 경계 없는 뉴트럴 패션(Neutral fashion)도 인기를 끌 전망이다. 개성과 취향이 다양해지며 에이블리 앱 내에서도 오버핏, 수트 셋업, 넥타이 등이 급부상하고 있다.

이너뷰티와 셀프 뷰티(Inner & Self Beauty)도 강세다. '셀프 메디케이션(Self-Medication)’ 트렌드에 따라 에이블리는 22년 8월 ‘이너뷰티 관’을 신설하고 브랜드사와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아웃도어 패션(Outdoor Fashion)의 일상화도 지속될 것으로 예측된다. 데일리룩과 자연스럽게 매치하는 아웃도어 패션 ‘고프코어(Gorpcore)’룩, 인기 걸그룹 ‘블랙핑크’, ‘뉴진스’가 착용해 화제가 된 축구 유니폼 스타일 ‘블록코어(Blokecore)’룩이 대표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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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갓생(God+인생)’에 운동이 필수 요소로 등극하며 에이블리에 입점한 젝시믹스 1월 첫째 주 판매량은 전월 동기 대비 두 배가량 증가하는 등 ‘애슬레저룩’도 일상으로 자리 잡고 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2023년에도 에이블리는 셀러의 목소리에 집중하고, 소비자 니즈에 주목해 발 빠르게 대응하는 대표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