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은 최근 개최한 '출발 전사경영전략회의'에서 신창재 회장이 뷰카 리더십을 강조했다고 9일 밝혔다.
뷰카란 ▲변동성(Volatility) ▲불확실성(Uncertainty) ▲복잡성(Complexity) ▲모호성(Ambiguity)의 앞 글자를 딴 신조어로 ‘불확실한 미래’를 뜻한다.
신창재 회장은 “변동성이 큰 환경 속에서 전략 목표에 집중하고, 불확실성에 직면했을 때 경영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이 뷰카 리더십”이라고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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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회장은 “복잡한 문제를 단순화해 명확히 소통하고, 다양한 선택지 중 적합한 방식을 찾기 위해 빠르고 유연하게 시도하는 일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데이터의 확보와 활용을 강조했다. 신창재 회장은 “데이터를 잘 쓰는 기업이 이기는 시절이 됐다”며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은 기업조직의 기본 문화로 깔려야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