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과 울산을 비롯한 경상남도 지역에서 2일 오후 한때 KT 유선 인터넷 장애가 발생했다. 이번 장애로 소비자들은 약 30분간 불편을 겪었다.
KT에 따르면, 지난 2일 오후 2시25분 DNS 접속용 스위치 이상으로 트래픽이 증가하며 일부 소비자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KT는 오후 2시42분에 해당 지역의 DNS를 백업으로 우회 조치했으며 서비스는 2시51분에 정상화됐다. 약관 상 보상 기준에 못 미치는 시간이다.
이상이 발생한 서비스는 유선 인터넷으로, 무선·IPTV·인터넷전화 등 다른 서비스는 영향을 받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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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서비스 장애와 관련해 약 1천400건의 소비자 문의가 접수됐다고 밝혔다.
KT 관계자는 "불편을 겪은 소비자에게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